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주식회사’ 영어 표기 & 표기 위치 정답은?

글쓴이 헬프미 법률사무소 날짜

1. ‘주식회사’ 문구 위치에 따른 차이가 있나요?

문구 위치에 따른 기능상의 차이점은 없습니다. 다만, 80%의 회사는 ‘주식회사’를 회사 이름 앞에 붙입니다. 그리고 회사를 설립할 때, 등기부등본에는 ‘주식회사’를 (주)로 축약하거나 생략할 수 없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증에는 축약해서 넣을 수 있습니다. (생략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회사 이름이 긴 경우에는 ‘주식회사’를 회사 이름 뒤에 붙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후 사업을 운영할 때, 인터넷뱅킹의 송금인 칸에 글자 수 제한이 있어서, 주식회사를 앞에 붙이는 경우 송금인 칸에 회사 이름이 잘려서 보일 수 있습니다.한번 등기된 상호는 임의로 고칠 수 없습니다.

만약, ‘주식회사’ 표기 위치를 바꾸고 싶다면 주주총회를 열어 정관을 변경한 후, 상호변경등기를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맨 처음에 정할 때 신중하게 정하셔야 합니다.

2. 주식회사 영문 표기법의 차이는? – Co.,Ltd / Corp. / Inc.

주식회사를 영문으로 표기할 때, CO.,Ltd 와 Corp. 와 Inc.를 많이 씁니다. 각각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 Co.,Ltd

Co.,Ltd는 Company Limited의 약자로, 영국에서 많이 쓰는 표현입니다. Company Limited는 유한회사를 의미합니다. 우리나라 상법은 주식회사와 유한회사를 구분하지만 외국에서는 구분하지 않기도 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주식회사에도 Co.,Ltd를 많이 사용하고 일본 또한 그러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대표 글로벌 기업인 삼성전자 주식회사도 영문 표기로 Samsung Electronics Co.,Ltd를 사용합니다. 여기에서 사용된 (,) 콤마는 뒷 단어와의 구별을 위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2) Corp. 

Corp. 는 Corporation의 약자로, 기업과 법 인(영리,비영리)을 의미합니다. 주식회사를 표기할 때 많은 기업들이 Corp.를 사용합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 주식회사의 영문 표기, Naver Corp. 에서 사용합니다.  

 

3) Inc. 

Inc. 는 Incorporated의 약자로, 주식회사를 의미합니다. 미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표현으로, 단어 자체로 주식회사를 의미합니다. 우리나라 기업 중에는 SK하이닉스 주식회사가 대표적으로 사용합니다.  (SK Hynix Inc.) 

 

 

3. 주식회사 법인설립은 헬프미에서!

주식회사 법인설립을 앞두고 계신가요?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법인등기 서비스, 헬프미와 함께하세요. 믿을 수 있는 서울대 법대 출신의 변호사와, 고려대 법대 출신의 변호사가 의기투합하여 만든 서비스로, 지금까지 3만 건 이상의 법인설립등기를 해결했습니다. 헬프미와 함께면 3일만에 법인설립을 끝마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아래 배너를 눌러, 무료 견적을 신청하세요!

 

 

 

 


헬프미 법률사무소

법률문제 완벽 해결, 헬프미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