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여행사 창업하세요? 그렇다면 법인 설립하세요!

글쓴이 헬프미 법률사무소 날짜

국내외 상황이 개선되면서 따라 그동안 주춤했던 여행 수요가 다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에 따라 여행업 전망도 다시 밝아지고, 앞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면서 다시 여행사 창업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여행사 창업은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로 운영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행업 특성상 어떤 형태로 운영하든 최소 자본금 제한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본금 조달이 용이하고 각종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법인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다면 여행사 법인 설립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

 

1. 주식회사 법인으로 설립하세요!

1.1 주식회사 법인

우선 어떤 법인회사 형태로 운영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주식회사 법인으로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회사는 주식을 가진 주주와 회사를 경영하는 임원을 중심으로 설립하는 회사 형태로, 우리나라 법인의 90% 이상은 주식회사 형태로 운영됩니다.

 

1.2 주식회사 법인 장점

주식회사 법인은 주식을 발행해 부족한 자본을 채울 수 있어 자본금을 구하기 쉽습니다. 또한 개인사업자에 비해 법인회사는 더 투명하게 운영하기 때문에 대외적으로 신용도가 높아 대출이나 외부 투자를 받기 쉽고, 고객에게도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

2. 여행사 법인 설립은 이렇게 하세요!

2.1 법인 설립

법인사업자를 등록하기 앞서, 먼저 새로운 법인을 만들어야 합니다. 법인 설립 등기는 인터넷등기소를 이용해 전자 등기로 진행할 수도 있고, 서류를 준비하여 등기소에 방문하는 일반 등기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 등기보다 전자 등기가 1~2일 정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공과금 등 설립 비용도 조금 더 저렴합니다.

2.2 관할 구청에 관광사업 등록하기

법인 본점 소재지의 관할 구청에 여행업 등록을 마쳐야 법인사업자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각 구청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다운로드 할 수 있고, 방문 또는 우편 접수를 통해 관광사업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일반여행업은 직접 방문할 필요없이 정부24에서도 관광사업 등록이 가능합니다.

  ▶ 정부24 관광사업 등록 안내 

 

2.3 사업자 등록

법인 설립, 그리고 관광사업 등록까지 마치면 법인사업자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관할 세무서에 방문하거나 홈택스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헬프미에서 법인 설립을 진행하시면 파트너 회계법인에서 기장의무 없이 무료로 사업자등록을 도와드립니다.

 

3. 여행사 법인 설립 비용은 얼마일까요?

여행사 법인 설립 등기 비용1) 국가에 납부하는 공과금2) 법인 설립 대행 수수료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비과밀지역에서 자본금 2,800만 원으로 국내 여행사 법인을 설립할 때 예상 견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헬프미는 직접 개발한 등기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한 치의 오차도 없는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법인등기 헬프미는 불필요한 비용을 청구하거나 공과금을 부풀리지 않으며, 등기가 끝난 후 모든 지출에 관련된 영수증을 메일로 발송해 드리니 걱정하지 마세요.

헬프미

여행사 법인 설립에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어떤 것부터 준비해야 하는지 막막하시다면 헬프미와 함께하세요. 등기 경험이 풍부한 헬프미 등기 매니저와 똑똑한 헬프미 시스템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지금 바로 간단견적서를 제출하고 헬프미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법인 설립, 처음부터 꼼꼼하고 완벽하게 해야죠.”

법인을 문제없이 잘 운영하려면 처음부터 꼼꼼하고 완벽하게 법인 설립 등기를 마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누구나 법인 등기에 도전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이 법인 등기를 잘할 수는 없습니다. 헬프미는 그동안 2만 건 이상의 법인을 세운 노하우로 대표님의 상황에 딱 맞는 법인 설립을 한 치의 오차도 없이 만들어 드립니다. 지금 바로 법인등기 헬프미와 함께 여행사 법인을 계획해 보세요!

  • 법인 등기 5만 건을 진행한 헬프미의 등기 매니저들이 고객님 등기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도와드립니다. 영업시간 내 언제든 채널톡을 이용해 무료로 비대면 1:1 법인등기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헬프미 채널톡 상담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 (점심 시간 12:30 ~ 1:30)

  • 헬프미는 법인 설립 필요 서류부터 설립 등기 진행 과정을 실시간 채널톡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법인 등기 완료 후 운영에 필요한 법인인감증명서와 법인인감카드, 법인인감도장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 헬프미에서 법인 설립을 진행하시면 파트너 회계법인을 통해 무료 사업자등록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타 업체와 달리 세무기장 대리 의무가 없으며, 세무 상담이 필요한 경우 회계법인과 20분 무료 상담이 가능합니다.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