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법인 설립 목적 __라면 공과금 감면 받으세요!

글쓴이 헬프미 법률사무소 날짜

법인을 설립할 때 국가에 납부하는 공과금 총액은 1) 법인 설립 지역2) 사업 목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법인을 세우려는 지역이 과밀억제권역으로 지정된 경우, 그렇지 않은 지역보다 등록면허세를 3배 납부해야 합니다. 이때 사업 목적에 따라 과밀억제권역에서 부과되는 중과세가 면제될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과밀억제권역 중과세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업 목적은 ‘소프트웨어 업종’입니다.

그렇다면 사업 목적에 ‘소프트웨어 업종’만 추가하면 될까요? 소프트웨어 업종으로 법인을 설립한다고 해도 공과금을 감면받기 위해서는 일정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헬프미에서 법인 설립 비용을 아낄 수 있는, 소프트웨어 업종 공과금 중과세 면제 혜택과 조건, 절차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법인 설립 목적 소프트웨어 업종 100%라면, 공과금 감면 가능해요.

1.1 법인 설립 지역에 따른 중과세

특정 지역에 사람과 사업이 밀집되는 것을 막고 인구와 산업을 고르게 분산시키기 위해, 정부는 일부 수도권 지역을 과밀억제권역으로 지정하였습니다. 서울을 포함한 일부 경기 지역, 일부 인천 지역이 과밀억제권역에 포함되는데요. 여기서 법인을 설립할 때는 중과세가 적용되어 비과밀억제권역보다 공과금을 3배 더 납부해야 합니다.

 

1.2 소프트웨어 법인 설립 중과세 감면

하지만 소프트웨어 업종으로 법인을 설립한다면 중과세를 면제받을 수 있어, 과밀억제권역에 설립한다고 해도 비용 부담이 적습니다. 여기서 소프트웨어 법인이란 소프트웨어 개발, 제작, 생산 및 유통 등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의 사업을 주로 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상법에 따라 100% 소프트웨어 관련 사업만 운영하는 법인에 한해 중과세를 면제받을 수 있으며, 1배에 해당하는 공과금만 납부하면 됩니다. 만약 100% 소프트웨어 업종으로 법인을 운영할 계획이라면, 공과금을 납부하기 전 관할 관공서에 미리 공과금 감면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소프트웨어 업종 공과금 감면 방법

2.1 관할 관공서에 공과금 감면 신청

과밀억제권역 중과세를 면제받기 위해서는 법인을 세우려는 지역의 관할 관공서에 직접 공과금 감면 신청을 해야 합니다. 관할 지역에 따라 공과금 감면에 필요한 증빙 서류가 다를 수 있어 미리 관공서 담당자에게 문의 후 서류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헬프미에서 소프트웨어 법인을 설립하시면 헬프미 등기 매니저가 대신 공과금 감면 신청을 해드립니다. 증빙에 필요한 대부분의 서류는 헬프미에서 대신 작성해 드리며, 일부 서류만 대표님께서 준비해 주시면 되기 때문에 쉽고 간단하죠.

 

2.2 필요 서류 발송 및 공과금 납부

관할 관공서에서 안내받은 필요서류를 준비했다면 관공서 담당자에게 발송합니다. 주로 서류 원본으로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등기로 발송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담당자가 증빙 서류를 검토하고 공과금 감면을 승인하면 그때 공과금을 납부하면 됩니다. 만약 헬프미에서 법인 설립을 진행하신다면 공과금 납부 또한 헬프미가 대신 납부해드리며, 등기 완료 후 대표님께 영수증을 전달해드립니다.

 

3. 공과금 감면 신청부터 헬프미와 함께 하세요.

3.1 수천건의 공과금 감면 성공 사례

많은 대표님들께서 공과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음에도 그 혜택을 몰라서 받지 못하거나, 공과금 감면 신청에 실패해 불필요한 비용을 지불하고 계십니다. 공과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표님이라면 믿을 수 있는 파트너와 함께 확실하게 공과금을 감면 받으세요! 헬프미는 수천건의 공과금 감면 성공 노하우로, 꼼꼼하고 확실하게 공과금을 감면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3.2 소프트웨어 법인 설립 비용

법인등기헬프미

대표님, 소프트웨어 업종으로 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라면 지금 바로 법인등기 헬프미 사이트에 접속해 <간단견적서>를 신청해보세요. 언제 어디서나 자동견적 시스템으로 1분만에 견적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2만 곳 이상의 법인을 설립한 헬프미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빠르고 완벽하게 법인을 세워드립니다.

  ▶ 법인등기 헬프미 바로가기

 

“공과금 감면, 노하우와 성공 경험이 좌우합니다.”

헬프미는 지금까지 수많은 법인의 공과금 감면을 신청하고, 또 성공해왔습니다. 공과금을 감면받는 절차가 생각보다 까다롭고 번거로워, 경험이 많지 않은 사람이라면 감면에 실패하거나 예상보다 시간이 많이 지체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대표님, 번거롭고 복잡한 업무는 법인등기 헬프미에 맡기고 대표님은 더이상 시간 빼앗기지 마세요!

  • 법인 등기 5만 건을 진행한 헬프미의 등기 매니저들이 고객님 등기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도와드립니다. 영업시간 내 언제든 채널톡을 이용해 무료로 비대면 1:1 법인등기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헬프미 채널톡 상담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 (점심 시간 12:30 ~ 1:30)

  • 헬프미는 법인 설립 필요 서류부터 설립 등기 진행 과정을 실시간 채널톡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법인 등기 완료 후 운영에 필요한 법인인감증명서와 법인인감카드, 법인인감도장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 헬프미에서 법인 설립을 진행하시면 파트너 회계법인을 통해 무료 사업자등록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타 업체와 달리 세무기장 대리 의무가 없으며, 세무 상담이 필요한 경우 회계법인과 20분 무료 상담이 가능합니다.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