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무료 법인설립, 정말 무료일까요?

글쓴이 헬프미 법률사무소 날짜

https://blog.help-me.kr/app/uploads/2020/11/쌍따옴표.jpg

대가없는 무료 서비스가

존재할 수 있을까요?

https://blog.help-me.kr/app/uploads/2020/11/아래따옴표.jpg

법인을 세우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면 무료로 법인을 설립해준다는 광고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스타트업은 자본금이 넉넉하지 않기 때문에 공짜로 법인을 세울 수 있다는 말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오실 겁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무료법인설립이 정말 대가 없는 무료 서비스일까 의문이 생기기 마련이죠.

그런데 대표님, 무료 법인설립은 정말 무료일까요? 정말 <무료로> 법인을 설립할 수 있는지 궁금한 예비 법인 대표님들을 위해 헬프미에서 시원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무료 법인 설립은 정말 돈이 들지 않을까요?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단돈 한 푼 들이지 않고, 무료로 법인을 세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무료로 법인을 세워준다는 곳이 있다면 반드시 그에 따르는 조건을 자세하게 살펴봐야 하는데요. 법인을 무료로 세워준다는 명목하에 세무기장 서비스와 같은 다른 서비스를 일정 기간 이용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특정 서비스를 일정 기간 이용하면 법인설립 수수료를 받지 않겠다는 의미로, 엄밀히 말하면 무료법인설립은 순수한 무료라고 볼 수 없습니다.

2. 법인 설립하는 방법

2.1 셀프 등기

일반적으로 법인 등기를 직접 하는 것을 셀프 등기라고 부릅니다. 셀프등기는 법인설립 대행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니 비용을 아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법인 설립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직접 작성하거나 인터넷에서 구해야 하는데요. 등기 관련 법률 지식이 부족한 일반인은 잘못 작성된 서류를 구분하기 어렵고, 보정명령을 받을 경우 대처가 매우 어려우며, 특히 정관은 잘못 사용할 경우 세금 폭탄을 맞을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2.2 법인 설립 대행 서비스

법인 등기가 낯설고 어렵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법인설립 대행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문제가 발생하기 전 미리 검토하고 도와주는 파트너가 있다는 것인데요. 번거롭고 낯선 업무를 믿을 수 있는 파트너에게 맡김으로써 시간을 효과적으로 아낄 수 있어 많은 대표님들이 헬프미와 함께 법인을 설립하고 계십니다.

또한 헬프미는 수천 건의 공과금 감면에 성공한 경험을 토대로 대표님께서 받을 수 있는 공과금 감면 혜택이 있다면 직접 감면 신청 및 공과금 납부를 도와드립니다. 등기 경험이 많지 않다면 공과금 감면 혜택을 알기 어렵고, 또 안다고 해도 공과금 감면 신청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특히 내가 운영할 회사가 공과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등기 경험이 풍부한 헬프미와 함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법인설립혜택

 

3. 2만 곳 이상 법인을 설립한 헬프미와 함께 하세요.

3.1 따라올 수 없는 노하우, 법인등기 헬프미

법인등기헬프미

법인 설립, 낯선 법률 용어도 많고 익숙하지 않은 등기소 시스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2만 곳 이상의 대표님과 법인을 세운 헬프미와 함께 법인을 설립하세요! 합리적인 비용으로 대표님의 법인을 완벽하게 만들어 드립니다.

  ▶ 법인등기 헬프미 사이트 바로가기

 

3.2 <간단견적계산기> & <채널톡 무료 상담 서비스> 

헬프미는 언제 어디서든 1분 만에 법인설립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는 자동 견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법인 정보만 입력하면 바로 대표님의 메일과 카카오톡(또는 문자)으로 견적서를 보내드립니다. 견적서를 받아보셨다고 해서 무리한 영업과 결제 유도를 하지 않으니 간단히 비용만 확인해 보셔도 괜찮습니다.

만약 법인설립을 계획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오른쪽 채널톡 서비스를 이용해 헬프미 등기 매니저와 상담해 보세요. 등기 경험이 풍부한 헬프미 등기 매니저가 직접 답변해 드립니다.

 

“법인설립, 헬프미와 함께라면 어렵지 않아요.”

법인 등기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누구나 법인등기를 잘하기는 어렵습니다. 헬프미는 지금까지 2만 곳 이상의 대표님과 함께 법인을 세운 노하우로 대표님의 상황에 딱 맞는 법인을 빠르고 완벽하게 세워드립니다.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법인설립 서비스, 믿고 맡길 수 있는 든든한 파트너와 함께 처음부터 꼼꼼하게 법인을 준비하세요!

  • 법인 등기 5만 건을 진행한 헬프미의 등기 매니저들이 고객님 등기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도와드립니다. 영업 시간 내 언제든 채널톡을 이용해 무료로 비대면 1:1 법인등기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헬프미 채널톡 상담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 (점심 시간 12:30 ~ 1:30)

  • 헬프미는 법인 설립 필요 서류부터 설립 등기 진행 과정을 실시간 채널톡으로 안내드립니다. 법인 등기 완료 후 운영에 필요한 법인인감증명서와 법인인감카드, 법인인감도장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 헬프미에서 법인 설립을 진행하시면 파트너 회계법인을 통해 무료 사업자등록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타 업체와 달리 세무기장 대리 의무가 없으며, 세무 상담이 필요한 경우 회계법인과 20분 무료 상담이 가능합니다.

ㅁ


헬프미 법률사무소

법률문제 완벽 해결, 헬프미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