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법인설립과 동시에 받을 수 있는 헬프미만의 특별한 혜택 5가지!

글쓴이 헬프미 법률사무소 날짜

법인설립,

쉽고 빠르게 ‘헬프미’

사업 운영을 하는 분들은 세금에 민감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

열심히 한 해 사업 운영을 잘했다고 생각했는데, 세금을 내고 보니 남는 게 없어 허탈하시다는 대표님들의 하소연도 많으시더군요.  

때문에 많은 대표님들 께서 절세를 위해서라도 사업을 시작할 때부터 법인 설립을 고려하십니다.  

이번 시간에는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의 두 가지 중에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는 예비 대표님들을 위해, ‘법인설립의 이점’ 과 함께, 헬프미에서 제공하는 법인설립 혜택 5가지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해요.

‘법인으로 시작하면 뭐가 좋은거지?’ 라는 궁금증을 가진 분이라면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법인 설립은

절세가 가능합니다.


그동안 개인사업자로 사업 운영하시던 대표님들께서 왜 법인 전환을 하려고 하실까요?

헬프미를 찾아오신 대표님들의 가장 주된 이유는 바로 ‘절세’라는 장점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법인은 개인사업자에 비해 세금이 저렴한데요. 개인사업자는 사업 수익을 종합소득세로 과세하게 되기 때문에 세율이 최대 45%입니다.  그러나 법인은 법인세로 과세하므로 세율이 최대 25%로 개입사업자 최고세율보다 상당히 낮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2021년 기준)

좀 더 자세히 설명을 드리자면, 개인사업자는 세율의 최고구간 시작금액이 낮고, 최고세율도 높은 반면, 법인사업자는 최고세율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절세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매출이 일정 규모 이상으로 발생한다면 세법상 법인이 훨씬 유리한 것이죠.

게다가 인건비 부분에서도 법인 설립이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는 본인의 급여를 비용으로 처리할 수 없는 반면, 법인은 대표이사 등 임원의 급여에 관해 비용처리할 수 있죠. 이는 사업의 경험이 있으신 대표님이시라면 얼마나 큰 차이를 가지고 있는지 잘 알고 계실 거예요. 

 

 

법인 설립하면

사업리스크가 감소합니다.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채무를 비롯한 사업리스크 관리입니다.

개인사업자는 사업을 하면서 발생한 채무를 오롯이 본인이 전부 책임을 져야 하기에 사업리스크에서 매우 취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사업 실패로 개인 파산에 이르신 대표님들의 대부분이 바로 개인사업자로 운영하셨던 분들이라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하지만 법인을 설립할 경우 법인격이 사업과 관련된 책임을 집니다. 법인의 대표나 주주는 자본금을 내는 것 외에는 책임을 지지 않기 때문에 주식회사의 경우 혹시라도 사업이 힘들어졌을 때에도 책임 부담에서 비교적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헬프미와 함께 준비하신다면
5가지의 혜택이 있습니다.


법인설립을 헬프미와 함께 하신다면 다음 5가지 모두 ‘무료’입니다.

 

▶ 법인인감도장

▶ 프리미엄 정관 작성

▶ 등기부 3부 

▶ 인감증명서 3부

▶ 사업자등록

 

헬프미가 제공해드리는 프리미엄정관에 대해 좀 더 설명을 드릴게요.  기존 표준정관의 경우 추후 법적 분쟁이 일어났을 때,  위험성이 존재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헬프미는 대형로펌 출신의 금융전문변호사들이 연구한 프리미엄 정관을 법인을 설립하신 대표님들께 무료로 제공해드려 나중에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에 대해 예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법인설립의 대표.
헬프미만의 특별함


이외에도 헬프미는 다음과 같은 혜택이 있습니다.

 

1. 방문이 필요 없는 전국 인터넷 전자 등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고객님이 궁금하기 전에 헬프미가 단계별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드립니다.

3. 업계 최대 규모의 채널톡 상담센터를 운영합니다. 쉽고 편한 채팅 상담을 이용해보세요.

4. 1만 개 이상 등기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업종별로 가장 적합한 목적 리스트를 공유해드립니다.

 

법인 설립 고민은

헬프미와 상담 후에 해도 늦지 않습니다.


이미 헬프미는 4만 곳 이상의 등기를 완료했습니다.

회사의 유형과 상황에 따라서 법인설립의 준비서류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 이미 4만 곳 이상의 등기를 완벽하게 완료한 경험이 헬프미에는 있습니다.

각 신청서의 내용에 적합한 사항을 오류없이 해결해 드려요. 혹시 이 분야도 가능할까 고민하지 마시고 헬프미에서 법인설립을 진행하시길 추천드려요. 

사업을 시작하는 과정부터, 또는 이제 법인으로 사업을 전환 하려는데, 법인 설립 과정부터 삐그덕 대면 괜히 불안하고 찝찝하시다는 것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디에다 법인 설립을 의뢰할까 고민 많이 하시는 것도 당연하죠.   

헬프미는 자신 있게 말씀드릴게요. 더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헬프미와 지금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