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사업성장 앞당기고 싶다면 헬프미에서 법인등기 하세요.

글쓴이 헬프미 법률사무소 날짜

헬프미,

법인등기 전문가를 찾는 이유

법인을 설립하거나 기존의 사업체를 법인으로 전환하는 경우, 법 규정에 따라 등기절차를 거쳐야 하는데요. 법인설립등기를 마쳐야만 새로운 법인으로 태어날 수 있으므로 회사 운영의 시작점이라고도 할 수 있는 중요한 과정이라 보아야 하겠죠.

새로운 기업이 만들어지면, 이를 믿고 거래하는 제3자를 보호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사와 관련된 공식적인 사항들을 국가에서 공시하여 대외적인 신용도를 높이고 거래의 안정성을 도모하기 위해 등기를 하는 것인데요.

설립 시가 아니더라도, 회사와 관련된 중요한 사항이 변동된다면 이에 대해서도 등기를 요하는데, 이처럼 회사 운영과 법인등기는 떼놓을 수 없는 관계라고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방법으로 법인등기를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헬프미를 통하여 법인등기를 진행할 경우 장점이 무엇일까요?

 

헬프미에서 법인등기 하는 방법, 영상으로 한 번에 시청하기! 

 

 

서류등기와 온라인등기
법인등기 빠르고 쉬운 방법은?


법인등기는 서류등기로도 진행이 가능하지만, 온라인등기로도 할 수 있습니다.

서류등기는 필요 서류를 구비한 뒤 직접 법원 등기소를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는 방법이죠. 반면, 온라인등기는 인터넷 등기소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는 방식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절차를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서류등기는 접수에서 조사까지 대개 2일에서 7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온라인 등기는 접수 이후 조사를 하기까지 3일 정도가 소요되죠. 이르면 당일에 바로 조사가 시작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온라인등기는 인터넷으로 전산이 처리되는 만큼 서류 등기에 비하여 소요 시간이 짧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통상 일주일에서 열흘 정도면 등기가 완료되므로 서류등기에 비하여 최대 4일 정도 빠르게 절차를 끝낼 수 있습니다.

 

 

헬프미 전자등기
장점 1. 시간과 인건비 절약 가능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법인 등기 절차를 어렵게 느끼는데, 이는 등기를 받기까지 소요되는 시일이 길고, 가격이 비싸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헬프미는 전자등기에 특화되어 있는데요. 빠른 일 처리를 통해 시간과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온라인으로 등기를 하면, 관련 내용이나 서류에 부족한 부분이 생겨 보정을 해야 할 때도 추가로 등기소를 방문해야 하는 부담이 없습니다. 준비해야 하는 사항이 적고, 업무 소요 시간이 줄어들어 인건비도 절약할 수 있는데요.

 

 

또한, 법원 증지대가 서류 등기에 비해 1/3 가량 저렴하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하고 과정이 간편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전자등기를 활용하고 있는 추세죠.

 

 

헬프미 전자등기
장점 2. 서류 준비의 간편함


 

서류등기와 전자등기는 준비해야 하는 서류에 있어서도 조금씩 차이를 보입니다. 서류등기는 법인설립등기 신청서를 작성하여, 관련 서류를 가지고 등기소에 방문한 뒤 이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데요.

관련 서류로는 임원 개인의 인감증명서, 주민등록 등초본, 잔고 증명서, 정관, 임원 전원 취임 승낙서, 법인인감신고서, 주식발행사항동의서, 주식 인수증, 발기인회의사록 등이 있습니다.

등기신청수수료와 등록면허세와 함께 신청서, 관련 서류를 등기소에 납부하면 신청 절차가 완료됩니다. 반면, 전자 등기의 경우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온라인으로 등기신청수수료와 등록면허세를 납부하면 됩니다.

온라인등기 신청 시에도 역시 법인 등기신청서를 작성해야 하고, 정관과 발기인총회의사록 등을 함께 첨부해야 하죠.

이때, 임원의 개인 인감증명서나 주민등록 등초본 등 서류 등기에서 개인에게 요구되는 서류가 별도로 요청되지 않는다는 것이 전자등기의 특징인데요. 준비서류의 종류가 더 적은 만큼, 담당자가 훨씬 수월하고 편리하게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법인등기 전문가 헬프미,
ONE-STOP 서비스로 걱정 없다.


 

또한, 등기소에 방문하여 등기하는 경우 필요한 주민등록 초본과 인감도장 증명서 등은 대개 서류의 시효가 3개월 가량이라는 점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업무를 맡은 임원진이 서류를 떼 놓고도 시간이 소요되어, 막상 등기를 신청할 때는 시효가 끝나 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전자등기로 진행을 하면, 별도의 서류 없이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도 정보를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어쩌다 시효가 지나버려 서류를 재차 준비해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일도 없죠.

 

 

수많은 경험을 통한 법인등기 노하우
그리고 특화시스템 


헬프미는 간편한 전자등기뿐만 아니라 서류등기의 절차에 있어서도 빠지는 부분이 없도록 필요한 사항을 꼼꼼히 체크해 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문제가 될 수 있는 내용을 발견하면, 이를 사전에 알리고 대안을 제시해주기도 하는데요.

헬프미는 수많은 고객을 통해 쌓인 등기 업무 노하우로, 자주 빠트리는 서류나 문제의 소지가 있는 부분을 잘 알고 있으며, 빠른 해결을 통해 추후에 돈과 시간을 다시 낭비하는 일이 없도록 도와드립니다.

 

 

헬프미는 고품격 프리미엄 정관 서비스를 비롯하여 특화된 법인설립서비스를 통해 무려 4만 곳 이상 회사의 법인등기를 처리한 바 있는데요. 법인등기는 회사의 운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일이므로, 전문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곳에 맡기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고민할 시간에
헬프미 법인등기를 당장 해야 하는 이유


사업성장, 사업확장에는

법인등기, 법인전환의  전문가 필수!

결론적으로 전자등기는 시간과 인건비를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되며, 보정을 위해 추가로 등기소를 방문해야 하는 부담이 없습니다. 개인 서류가 요구 되지도 않아 관련 서류를 준비하고 시효 기간 내에 절차를 마무리 해야 하는 어려움도 없죠.

이렇게 간편한 전자등기이지만 초보자가 혼자서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과정은 아니라는 점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회사의 유형과 상황에 따라 준비 서류가 다르므로 각자의 신청 내용에 적합한 서류를 빠짐없이 준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빠트린 부분이 있다면 수정을 거쳐 여러 번 절차를 반복해야 하죠. 따라서 시간과 비용이 두 배로 소요되기도 하는데요.

법인등기는 사업 운영을 위한 기초 작업인 만큼, 정확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헬프미와 함께 꼼꼼한 준비를 하는 것이 유리하겠죠.

헬프미가 빠른 시일 내에 사업성장을 앞당기는 법인등기 절차를 마치고, 남는 시간은 회사 운영에 투자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