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검색
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온라인 법인설립을 위한 3가지 조언

글쓴이 헬프미 법률사무소 날짜

안녕하세요 법인등기 헬프미입니다.

요즘에는 전자등기가 보편화 되어, 온라인으로 법인설립을 하려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서 헬프미가 3가지 조언을 드리려고 합니다. 온라인 법인설립 예정이신 분들은 꼭 읽어주세요!

 

1. 온라인 법인설립, 당연히 전자등기로 진행합니다.

법인설립을 진행하는 방법으로는 서류등기와 전자등기가 있습니다. 서류등기직접 관할 등기소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식이고, 전자등기인터넷 등기소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는 방식입니다.

전자등기로 진행할 경우, 서류등기보다 법원수수료가 5,000원~10,000원 더 저렴합니다. 또한 은행용 공동인증서로 신분을 확인하고 전자서명을 진행하기 때문에 일일히 서류마다 도장을 찍어야 하는 불편함도 없습니다.

그러나 법인설립에 참여하는 모든 인원이 은행용 공동인증서를 사용하실 수 없다면, 인터넷 등기소를 통한 전자등기는 어렵습니다.

 

2. 온라인 법인설립 대행, 다른 조건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온라인 법인설립을 진행해주는 대행 서비스들이 많습니다. 이 서비스들 중에서는 저렴한 수수료 대신 조건을 붙이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1) 원치 않는 세무사와 기장계약을 맺어야 한다. 또는 2) 공과금이 부풀려져 있다. 3) 온라인 진행이라서 상담이 어렵다 입니다. 

온라인 법인설립을 검색해 보시면 무료법인설립과 같은 달콤한 광고들이 눈에 띄실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업체들 중, 진짜 무료인 곳은 별로 없고 세무사와 의무로 기장계약을 맺어야 하는 곳들이 허다합니다. 또한 교통비를 명목으로 공과금을 부풀리거나, 온라인 진행이라는 이유로 상담을 제대로 해주지 않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법인설립을 진행하실 때, 반드시 이러한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3. 온라인에서 구할 수 있는 문서를 조심하세요. 

인터넷 등기소를 이용해 셀프로 등기를 하시는 분들은 법인설립에 필요한 서류들을 어디서 구해야 할지 모르셔서 온라인 상에 떠도는 파일 샘플을 흔하게 사용하십니다. 그러나 잘못된 서류로 등기를 할 경우, 보정명령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제대로 된 서류로 등기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정관은 회사의 헌법이라고도 불리는 중요한 문서이기 때문에 시중에 떠돌아다니는 정관 파일을 사용하셨다가는 본인의 법인 상황에 맞지 않아 나중에 세금문제에 휘말릴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법인설립을 진행하실 때는 웬만하면 법률 전문가가 작성한 정관을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온라인 법인설립, 헬프미는 자신 있습니다.

헬프미는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법인설립 서비스입니다. 셀프로 진행하시는 것도 좋지만, 전자등기 방식을 대행해주는 헬프미와 함께하시 건 어떠신가요. 

헬프미는 5대 대형 로펌을 거친 박효연 변호사가 법인을 운영하며 겪었던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직접 만든 서비스입니다. 법인설립에 시간 많이 쏟지 마시고 헬프미에 맡기세요! 대표님은 사업에만 집중하시면 됩니다. 

법인설립배너

 

 

 


헬프미 법률사무소

법률문제 완벽 해결, 헬프미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