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설립, 인감증명서 꼭 필요할까? 온라인 발급도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헬프미 법률사무소입니다.
인감증명서란 사용하려는 인감이 주민센터의 인감대장에 등록된 인감임을 증명하기 위한 공문서입니다. 인감증명서가 법인설립 과정에서 꼭 필요한 서류인지, 어떻게 발급받아야 하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법인 설립, 인감증명서 꼭 필요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예, 필요합니다. 법인 임원(이사, 감사) 전원의 인감증명서가 요구됩니다. 이는 임원 취임 승낙의 진정한 의사를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임원 취임 승낙서에는 임원 전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2. 법인설립용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가능할까?
안타깝지만, 법인설립용 인감증명서는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없습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일부 용도의 인감 증명서는 정부24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는 용도의 인감 증명서는 이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여전히 관청에 직접 방문해 발급받아야 합니다.
|
3. 복잡한 법인 설립 등기, 헬프미에 맡기고 시간을 절약하세요!
법인 설립은 챙겨야 할 서류도 많고 절차도 복잡해서 자칫 실수하면 시간만 낭비하기 쉽습니다.
- 대형로펌 출신 변호사가 운영 – 헬프미는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대형로펌 출신 변호사들(서울대 법대/사시 48회 출신 박효연 변호사, 고려대 법대/사시 49회 출신 이상민 변호사)이 설립한 법률사무소입니다.
- IT 기술과 법률 전문성의 만남 – 헬프미는 IT 엔지니어들이 개발한 자동 등기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8년간 3만 건 이상의 법인 설립을 성공적으로 처리해왔습니다.
- 합리적인 비용, 믿을 수 있는 서비스 – 헬프미는 19만 9천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첨단 리걸테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고 신속하게 법인 설립을 도와드립니다. 공동인증서와 잔고증명서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지금 바로 헬프미에 문의하고 법인 설립의 부담을 덜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