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이사 주소변경등기, 과태료 얼마 나오나요?
1. 대표이사 주소변경등기를 놓쳤습니다. 과태료 얼마나 나올까요?
대표이사 주소변경등기를 놓치셨나요? 등기를 놓친 날짜를 기준으로 합니다. 1개월 기준 5~10만원 정도 부과된다고 예상해주시면 됩니다.
과태료는 회사에 부과되는 것이 아니라 대표이사에게 직접 부과된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더 읽어보기 👉🏻 법인등기 과태료의 모든 것
2. 대표이사의 집 주소가 바뀌면 등기부등본을 변경해야 합니다.
대표이사의 거주지 주소가 바뀌면 반드시 변경등기를 통해 등기부등본에 새로 이사한 주소를 반영해주어야 합니다. 대표이사는 주식회사의 필수 기관이자, 법인을 대표하는 사람입니다. 따라서 누구나 대표이사의 인적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법인등기부등본에 대표이사의 성명, 주소 등을 기재하도록 상법에서 정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대표이사의 신상 변경 또한 중요한 공시 사항입니다.
대표이사의 주소는 법인의 송달장소라는 중요한 정보입니다. 따라서 등기부등본 상 기재된 내용과 실제 내용이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
3. 대표이사 주소변경등기 어떻게 해야하나요?
대표이사가 직접 또는 대리인이 대표이사의 주소변경일로부터 본점 소재지에서는 2주 내, 지점 소재지에서는 3주 내로 필요서류를 첨부하여 변경등기를 신청합니다.
본점과 지점의 관할 등기소가 다를 경우, 반드시 본점과 지점에 모두 변경등기를 해야합니다. 필요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변경등기 신청서
- 대표이사의 주민등록등(초)본
- 대표이사 신분증
- 법인인감도장 / 법인인감증명서
- 등록면허세영수필확인서
-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 대표이사 인감이 날인된 위임장
4. 주소변경등기, 놓쳤다면? 헬프미와 상의하세요.
대표이사 주소변경 등기 헬프미에 맡겨주세요. 헬프미에서는 다양한 상황을 고려하여 고객님의 등기를 완벽하게 처리해드립니다.
왜 헬프미일까요?
- 서울대 법대 출신, 대형 로펌 출신 변호사가 만든 서비스로 믿을 수 있습니다.
- 헬프미는 지금까지 6만 건 이상의 등기를 처리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도 따라올 수 없는 등기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 등기 전문 매니저가 고객님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드립니다. 1:1 상담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