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스타트업 설립 가장 쉽게 하는 지름길, 헬프미

글쓴이 헬프미 법률사무소 날짜

인터넷 등기소를 이용한 전자 법인 설립 서비스가 시작되고, 대부분 업종에 대해 최저 자본금 제한이 사라지면서 스타트업 설립도 법인으로 시작하시는 예비 대표님들이 많아졌습니다. 직접 법인을 설립할 수도 있고, 오프라인 사무실에 방문하거나 비대면 설립 서비스를 이용해 스타트업 설립을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스타트업 설립을 가장 쉽게 하는 지름길은 무엇일까요?

 

1. 스타트업 설립하는 방법

1.1 셀프등기

직접 법인을 설립하는 방법을 흔히 셀프 등기라고 말합니다. 셀프 법인등기를 하면 법인등기 대행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니,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초기에는 비용 문제가 중요하기 때문에 한 번씩은 셀프등기를 고민하게 됩니다. 하지만 서류를 직접 준비해야 하고, 시간과 노력이 많이 소요되어 직접 등기를 진행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1.2 오프라인 사무실

오프라인 사무실, 가까운 변호사 사무실에서도 법인등기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용과 서비스를 한눈에 비교하기 어렵고, 대면으로 절차를 진행하는 만큼 다소 번거로울 수 있으며 비대면 법인 설립 서비스에 비해 비용이 더 비싼 편입니다.

 

1.3 비대면 법인 설립 서비스

비대면 법인 설립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공동인증서만으로도 충분히 스타트업 법인 설립이 가능합니다. 법인등기 헬프미와 함께하시면 어디에서든지 법인을 만들 수 있는 것은 물론, 합리적인 비용으로 부담 없이 법인 설립 대행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2. 헬프미 스타트업 설립 노하우

2.1 주식회사 법인으로 설립하세요!

2만 곳 이상의 법인을 설립한 헬프미가 알려드리는 첫 번째 노하우,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스타트업 법인 설립은 주식회사 법인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 법인의 90% 이상은 주식회사 법인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주식을 통해 자본금을 조달하기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2.2 자본금은 최소 100만 원으로 정하세요!

법인등기 헬프미가 드리는 두 번째 노하우, 스타트업 설립 자본금은 최소 100만 원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물론 대부분 업종은 최소 자본금 제한이 사라지면서 자본금 100원만 있어도 법인 설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자본금 100원으로 실질적인 사업을 운영한다고 보기 어렵기 때문에 법인사업자등록이 거절될 가능성이 큽니다.

 

2.3 사업 목적, 이렇게 정하세요!

많은 대표님들께서 법인 설립에서 가장 어려워하시는 부분은 바로 사업 목적입니다. 사업 목적을 구체적으로 정하지 않으면 등기소로부터 보정명령이 내려와 다시 수정해야 합니다. 우리 스타트업과 비슷한 사업을 하는 회사의 등기부등본을 열람해 사업 목적을 참고하거나 헬프미 업종별 법인사업목적 추천리스트를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헬프미 업종별 법인사업목적 추천리스트는 헬프미 서비스 이용 시 무료로 제공됩니다.

 

3. 스타트업 설립 파트너, 법인등기 헬프미

3.1 법인 설립 기간

법인설립기간

스타트업 법인을 설립하는 기간은 1) 서류를 준비하는 기간, 그리고 2) 법원에서 등기를 심사하는 기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법원에서 등기를 심사하는 기간은 임의로 줄일 수 없지만, 일반적으로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하지만 서류를 준비하는 기간은 담당자의 역량에 따라 효율적으로 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헬프미와 함께라면 우리 법인의 상황에 딱 맞는 서류를 준비하기까지 전자등기 기준 3일이면 충분합니다.

 

3.2 스타트업 법인 설립 비용

법인등기헬프미

스타트업 설립 초기일수록 무시할 수 없는 비용 문제, 헬프미와 함께라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법인등기 헬프미는 불필요한 비용을 청구하지 않으며, 합리적인 법인설립 대행 수수료로 법인등기를 부담 없이 해결해 드립니다. 언제 어디서나 1분 만에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는 헬프미 자동견적 시스템, 지금 바로 이용해 보세요!

  ▶ 법인등기 헬프미 사이트 바로가기

 

“스타트업 설립의 지름길, 헬프미입니다.”

가장 빠르게 스타트업 법인 설립을 하는 방법, 믿을 수 있는 파트너 헬프미와 함께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5만 곳 이상 법인과 함께한 헬프미만의 법인등기 노하우로 대표님의 상황에 딱 맞는 스타트업을 설립해 드립니다. 더 이상 법인등기에 시간 빼앗기지 마시고, 지금 바로 헬프미와 함께하세요!

  • 법인 등기 5만 건을 진행한 헬프미의 등기 매니저들이 고객님 등기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도와드립니다. 영업시간 내 언제든 채널톡을 이용해 무료로 비대면 1:1 법인등기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헬프미 채널톡 상담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 (점심 시간 12:30 ~ 1:30)

  • 헬프미는 법인 설립 필요 서류부터 설립 등기 진행 과정을 실시간 채널톡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법인 등기 완료 후 운영에 필요한 법인인감증명서와 법인인감카드, 법인인감도장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 헬프미에서 법인 설립을 진행하시면 파트너 회계법인을 통해 무료 사업자등록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타 업체와 달리 세무기장 대리 의무가 없으며, 세무 상담이 필요한 경우 회계법인과 20분 무료 상담이 가능합니다.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