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주식회사 법인 설립, 가장 빠르게 하는 방법

글쓴이 헬프미 법률사무소 날짜

주식회사법인

주식회사 법인 설립 기간을 조금이라도 더 줄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법인을 만들기로 결심하고 계획을 세우는 데까지 이미 많은 시간을 소비했는데, 법인 설립 등기에도 많은 시간을 쏟자니 부담이 이만저만 아니실 겁니다. 사업을 잘 운영하기 위해서 법인을 세우기로 결심했는데 정작 법인 등기 때문에 사업에 집중할 수 없어서는 안 되겠죠. 법인 설립을 2만 건 이상 진행한 헬프미의 노하우로, 법인을 처음 세우는 대표님을 위해 미리 정해두면 더 빠르게 법인을 설립할 수 있는 것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법인 설립 기간

일반적으로 법인 설립 등기를 진행하는 데 얼마나 걸릴까요? 법인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기간은 1) 서류를 준비하는 기간 2) 법원에서 서류를 심사하는 기간으로 나누어집니다.

법인설립기간

1.1 서류 준비 기간

법인 설립 등기를 하기 위해서는 설립등기 신청서뿐만 아니라 발기인총회의록, 조사보고서, 정관 등 다양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헬프미에서 서류를 준비하는 기간은 전자등기 기준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만약 서류등기로 진행하시는 경우 전자등기에 비해 1~2일 정도 더 소요됩니다.

 

1.2 법원(등기소) 심사 기간

모든 서류를 준비하여 법원에 제출하면 등기관이 이를 심사합니다. 법원에서 신청서와 서류를 심사하는 기간은 보통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이 기간은 관할 등기소 상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임의로 심사 기간을 단축할 수 없습니다.

 

2. 법인 설립 기간을 단축하는 방법

2.1 잔고증명서 발급 준비

자본금을 증명할 잔고증명서 발급 준비를 해주세요. 법인에 자본금을 낸 주주 중 한 사람 명의의 개인 입출금 계좌에 자본금을 보관하면 됩니다. 잔고증명서는 발급한 지 오래되면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계좌에 자본금 이상의 금액을 보관해 두었다가 헬프미에서 잔고증명서를 요청했을 때 발급해주세요.

 

2.2 사업 목적 결정

미래에 운영할 사업까지 고려하여 사업 목적을 10개 내외로 미리 정해주세요. 1) 내가 목표로 하고 있는 사업과 유사한 회사의 등기부등본을 다운받아 목적을 참고하거나 2) 한국표준사업분류표에서 사업 목적을 검색해주세요.

법인목적

헬프미에서 무료 견적을 신청하면, 헬프미가 직접 30,000건의 등기부를 분석해 만든 추천 사업 목적 리스트를 무료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헬프미 견적 신청하고 추천 목적 리스트 확인하기

 

2.3 주주와 임원 구성

법인은 1) 회사 경영에 참여하는 임원(이사, 감사)와 2) 자본금을 내고 주식을 보유하는 주주가 있습니다. 자본금 10억 미만의 소규모 법인은 감사가 없어도 되고, 한 사람이 주주와 임원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법인 상황에 맞춰 주주와 임원을 적절하게 구성해 주세요.

 

3. 친절한 법인 설립 가이드 : 헬프미

3.1 헬프미 통합법률센터와 블로그

법인등기헬프미

법인 설립이 막막하시다면 헬프미 통합법률센터와 블로그를 확인해 보세요. 헬프미에서 직접 작성한 법인 등기 컨텐츠를 무료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 헬프미 블로그 바로가기

  ▶ 헬프미 통합법률정보센터 바로가기

 

3.2 헬프미 견적 신청

법인등기헬프미

헬프미 무료 견적을 신청해보세요. 헬프미는 누구나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품질 법률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똑똑한 헬프미 자동 견적 시스템으로 언제, 어디서나 견적서 제출 즉시 1분만에 견적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법인등기 헬프미 사이트 바로가기

 

3.3 헬프미 전문 상담

채널톡

헬프미 무료 견적을 신청하면 헬프미 등기 매니저와 무료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견적 신청 시 어려움이 있거나, 견적 신청 이후 절차가 궁금하다면, 페이지 오른쪽 하단의 채널톡을 눌러 등기 매니저와 1:1 상담을 진행해 보세요!

 

“법인설립, 공동인증서 하나면 걱정 없어요.”

주식회사 법인 설립,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하는 방법은 믿을 수 있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것입니다. 법인 등기를 많이 해 본 사람이 더 잘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동안 쌓아온 헬프미만의 노하우로 빠르고 완벽하게 대표님의 법인을 세워 드립니다. 2만 명의 대표님과 법인 설립을 함께 한 헬프미, 법인등기는 헬프미에 맡기고 대표님은 사업에 집중하세요!

  • 법인 등기 5만 건을 진행한 헬프미의 등기 매니저들이 고객님 등기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도와드립니다. 영업시간 내 언제든 채널톡을 이용해 무료로 비대면 1:1 법인등기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헬프미 채널톡 상담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 (점심 시간 12:30 ~ 1:30)

  • 헬프미는 법인 설립 필요 서류부터 설립 등기 진행 과정을 실시간 채널톡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법인 등기 완료 후 운영에 필요한 법인인감증명서와 법인인감카드, 법인인감도장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 헬프미에서 법인 설립을 진행하시면 파트너 회계법인을 통해 무료 사업자등록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타 업체와 달리 세무기장 대리 의무가 없으며, 세무 상담이 필요한 경우 회계법인과 20분 무료 상담이 가능합니다.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