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여기서 법인 설립하면 공과금 3배!

글쓴이 헬프미 법률사무소 날짜

과밀억제권역

대표님, 법인은 어디에 세우는 것이 좋을까요? 아무래도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이 익숙하고 잘 알기 때문에 지금 살고 있는 거주지 근처로 법인을 세우고자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여기서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법인을 설립할 지역이 과밀억제권역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내가 법인을 세우고자 하는 지역이 과밀억제권역으로 설정된 지역인 경우, 그렇지 않은 지역보다 공과금을 3배나 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과밀억제권역이란 무엇이며, 과밀억제권역을 어떻게 조회할 수 있을까요?

 

1. 과밀억제권역

1.1 과밀억제권역이란?

과밀억제권역이란 균형 개발정책 상 특정 지역에 인구와 산업이 집중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정부가 규제하고 있는 지역을 말합니다. 일부 지역에만 지속적으로 사람과 회사가 집중되면 인구가 고르게 분산되지 못해 지역 간 불균형이 심화되기 때문이죠.

만약 과밀억제권역에 법인을 세우거나 법인 증자를 하는 경우, 지방세법 제28조 제2항에 따라 공과금(등록면허세)을 비과밀억제권역 대비 3배 더 내야합니다. 반면 비과밀억제권역에서 법인을 세운다면 법인세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법인을 세울 곳을 충분히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1.2 과밀억제권역 조회하는 방법

인구가 많은 수도권 지역은 대부분 과밀억제권역에 해당합니다. 대표적으로 서울, 인천 일부 지역, 경기 일부 지역이 있습니다. 토지이음 사이트 서비스를 통해 조회해볼 수 있지만, 법적인 효력이 없어 참고 자료로만 활용 부탁드립니다.

 

2. 과밀억제권역 간단하게 조회하는 방법 : 헬프미 간단견적계산기

내가 법인을 세우려고 하는 지역이 과밀억제권역인지 아닌지 바로 조회해보고 싶다면 헬프미 간단견적계산기를 이용해보세요! 내가 법인을 세울 지역을 입력하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1 헬프미 사이트 접속

법인등기헬프미

법인등기 헬프미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지금 바로 견적서 받아보기>를 누른 후, 간단한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간단견적계산기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법인등기 헬프미 사이트 바로가기

 

2.2 간단견적계산기 주소 입력

법인설립 간단 견적 계산기에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간단하게 회사를 세울 시/군/구만 선택해도 오른 쪽 간단 견적 계산기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과밀억제권역 설립 공과금 (전자등기) : 총 425,000원 (자본금 2,800만 원 기준)
  • 비과밀억제권역 설립 공과금 (전자등기) : 총 155,000원 (자본금 2,800만 원 기준)

 

3. 주식회사 법인 설립 비용

주식회사 법인 설립 비용은 1) 국가에 납부하는 공과금2) 헬프미 수수료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과밀억제권역, 일반 업종, 전자등기, 자본금 2800만 원으로 주식회사 법인 설립하는 비용 예시입니다. 헬프미는 대표님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과밀억제권역, 비과밀억제권역 모두 헬프미 수수료가 동일합니다.

법인설립비용

헬프미만의 풍부한 등기 경험을 통해 대표님께서 가장 효율적으로 법인을 설립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진행해 드립니다. 또한, 헬프미는 수천 건의 세금 감면 성공 노하우로 법인 설립 시 받을 수 있는 세금감면 혜택이 있다면 놓치지 않고 모두 챙겨드리니 믿고 맡기실 수 있죠. 지금 바로 간단 견적을 신청하고 헬프미 등기 매니저와 상담해보세요!

 

“법인등기는 법인을 세울 때부터
지속가능한 시스템을 갖춘 파트너와 함께하세요.”

법인을 세우면 적어도 3년에 한 번, 임원 임기가 끝날 때마다 법인 등기를 해야 합니다. 즉 법인을 세움과 동시에 법인 등기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가 되는 것이죠. 헬프미는 차별화된 고객 관리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 다시 찾아주셔도 대표님의 법인을 가장 잘 아는 파트너로서 법인등기를 책임지고 도와드립니다. 대표님, 체계적인 법인등기 시스템을 갖춘 헬프미와 처음부터 법인등기를 함께하세요.

  • 법인 등기 5만 건을 진행한 헬프미의 등기 매니저들이 고객님 등기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도와드립니다. 영업시간 내 언제든 채널톡을 이용해 무료로 비대면 1:1 법인등기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헬프미 채널톡 상담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 (점심 시간 12:30 ~ 1:30)

  • 헬프미는 법인 설립 필요 서류부터 설립 등기 진행 과정을 실시간 채널톡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법인 등기 완료 후 운영에 필요한 법인인감증명서와 법인인감카드, 법인인감도장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 헬프미에서 법인 설립을 진행하시면 파트너 회계법인을 통해 무료 사업자등록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타 업체와 달리 세무기장 대리 의무가 없으며, 세무 상담이 필요한 경우 회계법인과 20분 무료 상담이 가능합니다.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