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셀프 법인 설립 등기 정말 조심해야 하는 이유 세 가지

글쓴이 헬프미 법률사무소 날짜

셀프법인설립

대표님, 혹시 법인 설립 비용을 아끼기 위해 셀프 법인 설립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단기적으로 생각하면, 직접 법인을 세우는 방법은 설립 대행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니 그만큼 비용을 아낄 수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하지만 법인을 설립하기 위해 들어가는 대표님의 시간과 노력을 생각하면 비용을 효율적으로 아낄 수 있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게다가 직접 법인 설립 등기를 진행하는 경우, 등기 보정(수정 요청)과 같이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에는 서류를 다시 준비하고 수정해야 하기 때문에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을 소모하게 되죠. 정말 셀프 법인 설립이 저렴하고 편리하다고 볼 수 있을까요?

 

1. 법인 셀프 등기 의미

법인 셀프 등기란 법인을 설립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와 절차를 대표자 혹은 회사 관계인이 직접 수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법원 등기소에서 발표한 통계 기준에 따르면, 당사자가 직접 법인 등기를 신청하는 케이스는 전체 등기 신청의 10%가 채 되지 않습니다. 법인 대표님 열 분 중 아홉 분 이상은 법인 설립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다는 의미죠.

직접 등기하면 법인 등기 대행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음에도 왜 많은 대표님들이 등기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실까요? 사실 법인 셀프 등기는 간단해보이지만 필요 서류부터 모든 절차를 꼼꼼히 챙기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2. 법인셀프등기 조심해야 하는 이유

2.1 세금 폭탄이 될 수 있는 무료 정관

아직 법인을 운영해보지 않은 대표님이시라면 회사 정관이 얼마나 중요한 문서인지 체감하기 어려우실텐데요. 법인 정관은 회사의 근본 규칙을 다루는 중요한 문서로써, 법인을 처음 운영할 때부터 제대로 작성된 정관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회사에 잘 맞지 않거나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정관을 사용할 경우에는 자칫하면 과도한 세금을 납부해야 할 수도 있어 출처가 불분명한 정관은 사용하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2.2 등기 보정으로 인한 업무 지연

등기소에 등기를 신청하는 것만으로 모든 등기가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등기관이 등기 신청서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문제가 되는 사항이 없는지 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제출한 서류가 부족하거나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보정요청(수정 요청)이 내려오고 그만큼 법인 설립은 지연됩니다.

 

2.3 잘못된 설립 등기를 바로 잡기 위한 추가 등기 진행

법인 설립 시 신청서를 잘못 작성하여 설립 등기가 끝나자마자 다시 변경 등기를 진행하는 일도 적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공과금도 내야 하고, 등기 신청서도 다시 작성해야 하니 시간과 비용이 배로 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법인을 세울 때부터 확실하게 등기를 끝내줄 수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결국 법인을 세우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라고 볼 수 있죠.

 

3. 안전하고 빠르게 등기하는 법 : 헬프미

대표님, 잘 작성된 법인 정관을 어디서 구할까 막막하시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헬프미에서 법인을 설립하면 헬프미의 금융 전문 변호사가 직접 만든, 절세전략이 담긴 프리미엄 정관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또한 헬프미는 5만 건의 등기를 진행한 노하우로 등기 보정이 내려지지 않도록 신청서 제출 전까지 서류와 신청서를 꼼꼼하게 검토합니다. 경험많은 등기매니저가 미리 등기 심사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판단할 경우, 미리 대안책까지 제시해드리죠. 대표님의 법인 설립이 완벽하게 마무리될 때까지 전담 매니저가 1:1로 대표님의 법인 설립을 꼼꼼하게 체크해 드립니다.

 

법인설립혜택

 

3.1 주식회사 법인 설립 비용

법인 설립 비용은 1) 공과금2) 헬프미 수수료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비과밀지역, 일반 업종, 자본금 2800만 원으로 주식회사 법인 전자 등기로 설립하는 비용 예시입니다.
헬프미는 불필요한 비용을 청구하거나 공과금 부풀리기를 하지 않습니다. 대신 헬프미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자동화 시스템으로 법인 설립 수수료를 확 낮췄습니다.

 

3.2 헬프미 견적서 신청하기

법인등기헬프미

우리 회사를 설립하는 비용이 얼마인지 궁금하신가요? 지금 바로 <법인등기 헬프미> 사이트에 접속해서 견적서를 받아보세요! 헬프미 자동 견적 시스템을 이용하시면, 견적 신청서 제출 즉시 카카오톡(또는 문자)와 메일로 견적서를 보내드립니다.

  ▶ 법인등기 헬프미 사이트 바로가기

  ▶ 영상으로 보는 헬프미 법인 설립 방법

 

“제가 10시간 걸릴 일을 헬프미는 1시간이면 돼요.”

지금 대표님의 시간은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번거롭고 낯선 법인 등기에 시간 빼앗기지 마세요. 믿을 수 있는 법인 설립 등기 파트너 헬프미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대표님의 법인을 완벽하게 세워드리는 것은 물론, 파트너 회계법인에서 기장 의무 없이 사업자등록을 무료로 신청해 드립니다. 대표님, 모두 헬프미에게 맡기세요.

  • 법인 등기 5만 건을 진행한 헬프미의 등기 매니저들이 고객님 등기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도와드립니다. 영업 시간 내 언제든 채널톡을 이용해 무료로 비대면 1:1 법인등기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헬프미 채널톡 상담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 (점심 시간 12:30 ~ 1:30)

  • 헬프미는 법인 설립 필요 서류부터 설립 등기 진행 과정을 실시간 채널톡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법인 등기 완료 후 운영에 필요한 법인인감증명서와 법인인감카드, 법인인감도장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 헬프미에서 법인 설립을 진행하시면 파트너 회계법인을 통해 무료 사업자등록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타 업체와 달리 세무기장 대리 의무가 없으며, 세무 상담이 필요한 경우 회계법인과 20분 무료 상담이 가능합니다.

ㅁ


헬프미 법률사무소

법률문제 완벽 해결, 헬프미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