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성실신고 의무 대상이 되기 전, 법인으로 전환하세요!

글쓴이 헬프미 법률사무소 날짜

https://blog.help-me.kr/app/uploads/2020/11/쌍따옴표.jpg

성실신고 의무 대상이 되기 전

법인으로 전환하세요!

https://blog.help-me.kr/app/uploads/2020/11/아래따옴표.jpg

개인사업자를 운영하고 계시는 사장님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개인사업자는 연 매출이 일정 금액 이상인 경우, 더 까다로운 세금신고 대상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바로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성실신고 확인제도 때문인데요. 헬프미에서 성실신고 확인제도란 무엇인지, 성실신고 의무 대상이 되기 전 법인 전환을 하는 방법에 대해 쉽고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성실신고 확인제도란?

1.1 성실신고 확인제도 의미

국세청에 따르면 성실신고확인제는 수입 금액이 업종별로 일정 규모 이상인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개인사업자가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때 장부기장내용의 정확성 여부를 세무사 등에게 확인받은 후 신고하게 하는 제도입니다. 개인사업자의 성실한 신고를 유도하기 위해 2011년 과세기간의 소득분에 대한 종합신고세 신고부터 적용되었으며 세무사, 공인회계사, 세무법인, 회계법인이 성실신고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1.2 성실신고 의무 대상 기준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업종에 따라 기준이 달라지지만, 일반적으로 연 매출 5억 이상인 개인사업자는 성실신고 의무 대상이 됩니다. 성실신고 의무 대상이 되면 매년 세무 대리인으로부터 성실신고 확인을 받아야 하고, 성실신고 확인 비용은 약 200~400만 원 정도 필요합니다.

 

2. 개인사업자 법인 전환

2.1 개인사업자 정리

개인사업자 법인 전환을 하려면 제일 먼저 개인사업자를 정리해야 합니다. 사업용 부동산, 자동차 유무와 상황에 따라 적절한 방식과 비용이 달라집니다. 하지만 대부분 개인사업자를 폐업하거나 그대로 유지한 채, 새로운 법인을 세우는 방식으로 간단하게 개인사업자 법인 전환이 가능합니다.

 

2.2 법인 설립

어떤 방식으로 개인사업자를 정리하더라도, 법인사업자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새로운 법인을 만들어야 합니다. 각종 서류를 준비하고 법인 설립 신청서를 작성해 등기소에 직접 방문하거나 혹은 인터넷 등기소를 통해 법인 설립 등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직접 법인 설립 등기를 진행하면 법인 설립 대행 수수료를 아낄 수 있지만, 법률 용어와 법인 등기 절차가 낯설기 때문에 대표님의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야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법인을 설립합니다.

 

3. 헬프미 법인 설립 팁

3.1 주식회사 법인으로 설립하세요.

상법에 따르면 회사 종류는 주식회사, 유한회사를 포함해 5가지가 있습니다. 등기소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법인의 90%는 주식회사 법인 형태로 운영됩니다. 주식을 통해 자본금 조달이 용이하고, 투명한 경영 방식으로 대외적 신용도가 높아 외부 투자 유치도 수월하기 때문이죠.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주식회사로 법인을 세우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3.2 최소 2명 이상 법인 설립에 참여하세요.

혼자 법인을 설립할 때보다 두 명 이상 법인 설립에 참여하는 경우, 최소 100만 원 이상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법인을 설립할 때는 조사보고자가 작성한 조사보고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이때 조사보고자는 주식이 없는 임원이나 공증변호사만이 할 수 있습니다. 공증변호사를 선임하면 100만 원 이상의 수임료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조사보고자 역할을 할 주식이 없는 임원을 한 명 더 등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3.3 법인 등기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헬프미

법인만 2만 곳을 세운 헬프미가 드리는 마지막 꿀팁, 법인 등기는 등기 경험이 풍부한 파트너와 함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헬프미는 직접 개발한 자동화 시스템을 이용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꼼꼼하고 완벽한 법인 설립을 도와드립니다. 낯설고 번거로운 업무는 똑똑한 헬프미에게 모두 맡겨주세요.

  ▶ 법인등기 헬프미 사이트 바로가기

 

“주변에서 헬프미를 추천해주시더라구요.
함께 법인등기를 해보니 그 이유를 알겠어요.”

아직도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으로 전환하는 것이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법인사업자가 개인사업자에 비해 관리가 까다롭고 어려울 것만 같지만, 법인사업자가 가지고 있는 장점이 많아 개인사업자 법인 전환을 선택하는 대표님들이 많습니다. 사장님, 더 이상 망설이지 마시고 믿을 수 있는 파트너 헬프미와 함께 ‘대표님’의 법인을 만드세요!

  • 법인 등기 5만 건을 진행한 헬프미의 등기 매니저들이 고객님 등기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도와드립니다. 영업시간 내 언제든 채널톡을 이용해 무료로 비대면 1:1 법인등기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헬프미 채널톡 상담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 (점심 시간 12:30 ~ 1:30)

  • 헬프미는 법인 설립 필요 서류부터 설립 등기 진행 과정을 실시간 채널톡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법인 등기 완료 후 운영에 필요한 법인인감증명서와 법인인감카드, 법인인감도장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 헬프미에서 법인 설립을 진행하시면 파트너 회계법인을 통해 무료 사업자등록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타 업체와 달리 세무기장 대리 의무가 없으며, 세무 상담이 필요한 경우 회계법인과 20분 무료 상담이 가능합니다.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