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법인 영문 상호 꼭 필요할까요?

글쓴이 헬프미 법률사무소 날짜

법인을 나타내는 중요한 이름, 법인상호는 등기부등본 기재하는 중요한 사항입니다. 아마 법인을 세우고자 하는 예비 대표님들께서 한글 회사 이름은 대부분 정하셨을 텐데요. 법인을 세우기 위해 영어 회사 이름도 꼭 정해야 하는 걸까요?

법인 상호는 등기부등본에 기재하는 사항이기 때문에 한번 등기하면 쉽게 바꾸기 어렵습니다. 상호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변경등기를 신청해야 하며 그에 따른 공과금, 대행 수수료 등 비용이 들 수밖에 없죠. 따라서 한글 상호만큼이나 영문 상호도 잘 정해야 하는데요. 헬프미에서 예비 대표님들을 위해 1) 법인 상호의 의미와 2) 영문 상호의 필요성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법인 상호

1.1 한글상호

법인을 세우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글 상호를 등기해야 합니다. 한글 기준으로 최대 55자까지 등기할 수 있으며, 한글 상호에 영어와 특수문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같은 관할 구역 내에 동일한 상호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미리 인터넷 등기소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1.2 영문상호

한글상호와 달리 영문상호는 필수 등기 사항이 아닙니다. 따라서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영문 회사명을 등기하면 됩니다. 설립등기가 끝나고 영문 상호를 추가하려면 변경 등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외국인 투자를 염두에 두고 있거나 해외 업무가 많은 법인이라면 설립 등기 시 영문 상호를 같이 등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법인 상호 중복 확인하는 방법

2.1 인터넷 등기소 검색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회사를 세우고자 하는 지역의 등기 관할구역 안에 동일한 상호를 가진 회사가 있다면 그 상호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 등기소에서 법인 검색을 통해 상호 중복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영상으로 보는 ‘등기소에서 동일한 상호가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2.2 헬프미 상호중복 확인 서비스

법인등기 헬프미

인터넷 등기소 사용이 어려우신가요? 그렇다면 헬프미 상호 중복확인 시스템을 무료로 이용해 보세요. 헬프미에서 간단 견적서를 신청하신 후, <법인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에서 쉽고 빠르게 상호 중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법인등기 헬프미에서 간단하게 상호 중복 확인하기

 

3. 쉽고 간편한 법인등기 헬프미와 함께하세요!

헬프미

법인 상호를 정하기 위해서는 중복 확인도 해야 하고, 등기할 수 있는 상호인지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하지만 등기 경험이 없는 일반인이라면 내가 정한 회사 이름이 적절한지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헬프미는 법인 등기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해, 수수료 부담은 대폭 줄이고 빠르고 정확한 등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금 바로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고, 1분 안에 견적서를 받아보세요!

 

“내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도
헬프미에서 알려주니깐 마음이 편했어요.”

등기를 아무리 빠르게 신청한다고 해도 법원에서 보정명령이 난다면 예상했던 시간보다 더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특히 회사 상호는 보정명령이 자주 나는 요소 중 하나로써 등기가 처음이라면 실수하기 쉬운 부분입니다. 등기 경험이 풍부한 헬프미는 등기를 접수하기 전, 상호 중복을 확인하는 것뿐만 아니라 등기가 가능한 상호일지 미리 점검해 드리기 때문에 걱정없이 법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2만 곳 이상 법인을 세운 노하우를 가진, 믿을 수 있는 파트너 헬프미와 함께 쉽고 빠르게 법인을 세우세요!

  • 법인 등기 5만 건을 진행한 헬프미의 등기 매니저들이 고객님 등기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도와드립니다. 영업 시간 내 언제든 채널톡을 이용해 무료로 비대면 1:1 법인등기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헬프미 채널톡 상담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 (점심 시간 12:30 ~ 1:30)

  • 헬프미는 법인 설립 필요 서류부터 설립 등기 진행 과정을 실시간 채널톡으로 안내드립니다. 법인 등기 완료 후 운영에 필요한 법인인감증명서와 법인인감카드, 법인인감도장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 헬프미에서 법인 설립을 진행하시면 파트너 회계법인을 통해 무료 사업자등록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타 업체와 달리 세무기장 대리 의무가 없으며, 세무 상담이 필요한 경우 회계법인과 20분 무료 상담이 가능합니다.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