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법인 설립 비용 아끼려면, 이것 꼭 조심하세요.

글쓴이 헬프미 법률사무소 날짜

개인 사업을 운영하고 있거나 운영하고자 계획하고 계시는 사장님들 중에서 많은 분들이 법인 설립을 고려하십니다. 법인은 개인사업자보다 자금 조달이 용이하고, 법인세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법인을 세우기 전, 많은 사장님들께서 인터넷으로 법인 설립을 검색하고 비용을 절약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고 계실 텐데요.

법인 설립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 대표님이라면 이것만은 꼭 조심하세요! 간단한 확인만으로도 공과금을 최대 1/3로 줄일 수 있는 방법부터 설립 대행업체를 찾을 때 주의해야 하는 것까지, 모르면 손해 보는 세 가지를 헬프미에서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법인 설립, 이것은 반드시 조심하세요!

1.1 과밀억제권역? 비과밀억제권역?

법인 설립 비용을 아끼기 위해서는 내가 법인을 세울 지역이 과밀억제권역인지 아닌지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밀억제권역이란 특정 지역에 인구와 산업이 집중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정부가 규제하고 있는 지역을 말합니다. 대표적으로 서울, 경기 일부 지역, 인천 일부 지역이 과밀억제권역에 해당합니다. 만약 이 지역에 법인을 세우거나 자본금을 늘리는 경우, 관련 법에 따라 공과금을 최대 3배 더 내야 합니다.

 

1.2 법인 설립 무료 서비스?

아마 한 번쯤 ‘무료 법인 설립’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정말 단돈 1원도 내지 않고, 무료로 법인회사를 세울 수 있을까요? 사실 이렇게 법인을 무료로 세워준다는 곳은 대부분 다른 서비스(예로 세무기장 서비스)를 일정 기간 이용해야만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즉,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면 그 대가로 법인설립 수수료를 무료로 해 준다는 의미이므로, 엄밀히 따지면 순수한 무료가 아닙니다. 따라서 무료법인설립이라고 할 때는 계약 조건을 유심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1.3 최저가 법인 설립 대행 서비스?

그렇다면 비용이 가장 저렴한 설립 대행 업체가 정답일까요? 모든 상품, 서비스는 최저가가 정답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법인 설립 대행 업체를 고르실 때는 가격뿐만 아니라 직접 만든 정관을 사용하는지, 등기 경험이 풍부한지,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회사인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2. 법인 설립, 헬프미는 다릅니다.

2.1 세금 감면 혜택

헬프미는 수천 건의 세금 감면 성공 사례로, 대표님이 받으실 수 있는 세금 감면 혜택을 놓치지 않고 모두 챙겨드립니다. 사업 목적 혹은 법인 상황에 따라 법인을 세울 때 공과금을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등기 경험이 많지 않다면 세금 감면을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모르고 넘어가게 되죠. 그렇기 때문에 등기 경험이 풍부한 법인 설립 대행 파트너와 함께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2.2 무료 사업자등록 서비스

헬프미는 파트너 회계법인을 통해 기장의무가 없는 무료 사업자등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담당 회계법인과 세무 기장 대리 의무가 없기 때문에 무료 사업자등록이 끝난 후 다른 업체와 세무 기장 계약을 맺으셔도 무방합니다.

 

2.3 합리적인 비용

헬프미는 투명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법인회사을 세워 드립니다. 일부 업체는 국가에 납부하는 공과금 내역을 부풀리거나, 교통비 등 불필요한 비용을 청구합니다. 하지만 헬프미는 등기에 필요한 모든 비용에 대한 영수증 내역을 고객님께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또한 헬프미 엔지니어가 직접 개발한 등기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합리적인 비용으로 대표님의 법인 설립을 한 치 오차없이 완벽하고 빠르게 해결해 드립니다.

 

3. 헬프미 견적신청 하는 방법

3.1 헬프미 사이트 접속하기

법인등기헬프미

헬프미 사이트에 접속해서 <지금 바로 견적서 받아보기> 버튼을 클릭해 간단한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간단 견적서를 받아 볼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 법인등기 헬프미 사이트 바로가기

 

3.2 헬프미 간단견적 계산기 입력하기

<법인설립 간단 견적 계산기>에서 법인 정보를 입력하면 1분 안에 간단 견적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보를 입력할 때 궁금한 점이 생겼다면 오른쪽 하단 <새 문의하기>를 눌러 부담 없이 질문해 주세요! 헬프미 등기 매니저가 직접 답변해 드립니다.

 

“헬프미는 꼼꼼하게 확인하고 알려주는 파트너예요.”

법인을 세우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는 서류를 준비할 때부터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법인 등기 경험이 많지 않은 사람이라면 어떤 서류가 잘못되었는지 미리 알아내는 것은 쉽지 않죠. 헬프미는 법인 설립만 2만 곳을 진행한 풍부한 등기 경험으로 대표님의 법인 설립을 꼼꼼하고 완벽하게 도와드립니다. 믿을 수 있는 법인 등기 파트너 헬프미와 함께 대표님의 법인을 세우세요!

  • 법인 등기 5만 건을 진행한 헬프미의 등기 매니저들이 고객님 등기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도와드립니다. 영업시간 내 언제든 채널톡을 이용해 무료로 비대면 1:1 법인등기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헬프미 채널톡 상담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 (점심 시간 12:30 ~ 1:30)

  • 헬프미는 법인 설립 필요 서류부터 설립 등기 진행 과정을 실시간 채널톡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법인 등기 완료 후 운영에 필요한 법인인감증명서와 법인인감카드, 법인인감도장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 헬프미에서 법인 설립을 진행하시면 파트너 회계법인을 통해 무료 사업자등록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타 업체와 달리 세무기장 대리 의무가 없으며, 세무 상담이 필요한 경우 회계법인과 20분 무료 상담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