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농업회사법인 설립 전, 잊지말고 ‘사전’ 신고하세요!

글쓴이 헬프미 법률사무소 날짜

https://blog.help-me.kr/app/uploads/2020/11/쌍따옴표.jpg

농업회사법인 설립 전,

잊지말고 사전 신고 하세요!

https://blog.help-me.kr/app/uploads/2020/11/아래따옴표.jpg

농업회사법인은 농업 경영, 농산물 유통 등 관련 법으로 정한 사업 목적으로 설립된 법인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주식회사 법인에 비해 법인을 세우기 위한 조건과 절차가 까다롭지만, 농업회사법인을 설립하면 많은 세금 감면 혜택이 있어 농업인의 관심 대상입니다. 하지만 부동산 시장이 과열되면서 농업회사법인을 이용한 부동산 투자를 막기 위한 설립 규제가 더 엄격해졌는데요. 그 중 하나가 ‘농업법인 사전신고제’ 도입입니다. 과연 1) 농업회사법인 사전신고제란 무엇이며 2) 사전신고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농업법인 사전신고제

1.1 도입 배경

농업법인 제도는 1990년 농업경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하지만 법제처에 따르면 최근 일부 농업법인이 농지 소유 권한을 악용하여 부당이익을 얻는 사례가 늘면서, 농업법인 관리 강화를 위해 농업법인 사전신고제도가 도입되었습니다.

 

1.2 달라진 점

농업법인 사전신고제 도입 전에는 농업법인 설립, 변경 등기가 끝나면 관할 지자체에 그 사실을 신고하였습니다. 하지만 2022년 8월 18일부터는 농업법인 설립, 변경, 해산 등기 전에 그 사실을 미리 관할 지자체에 신고해야 합니다. 농업법인 설립, 변경, 등기할 때는 지자체에서 발급한 신고확인증을 반드시 첨부해야 합니다.

 

2. 농업회사법인 사전신고, 헬프미와 함께하세요.

2.1 농업회사법인 사전신고 필요 서류

농업법인 사전신고 시, 신고서에 정관, 주주명부, 총회의사록 등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헬프미에서 농업회사법인을 세우는 경우, 헬프미에서 사전신고에 필요한 서류를 모두 작성해 드리기 때문에 관할 지자체에 신고 신청만 하시면 됩니다.

 

2.2 농업회사법인 사전신고확인증 발급

관할 지자체에 농업회사법인 사전신고가 끝나면 신고확인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관할 지자체에서 신고확인증을 발급받아 헬프미에 전달해주시면 남은 설립 절차를 빠르고 완벽하게 진행해 드립니다.

 

3. 농업회사법인 설립도 역시 헬프미

2022년 8월 18일 농업법인 사전신고제가 도입되면서, 과거에 비해 농업법인을 세우는 절차도 다소 까다로워졌습니다. 절차가 복잡할 수록 경험이 많은 전문가와 함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헬프미에서 비과밀지역, 자본금 2,800만 원, 전자등기로 농업회사법인을 설립할 때 예상 견적 금액입니다.

농업회사법인설립비용

법인 설립을 진행하면서 예상치 못한 추가금을 지불할까봐 걱정되시나요? 헬프미와 함께라면 걱정하지 마세요. 헬프미는 견적 금액 이상으로 불필요한 금액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지금 바로 견적 받고 헬프미와 상담해보세요!

  ▶ 법인등기 헬프미 홈페이지 바로가기

 

“헬프미는 오늘도 새로운 법인을 설립하고 있습니다.”

농업회사법인 설립, 사전신고제가 도입된 이후로 이미 많은 대표님이 헬프미와 함께 사전신고를 진행하고 법인을 설립하셨습니다. 법인등기에 대표님의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헬프미가 최선을 다해 도와드립니다. 이미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로 믿을 수 있는 헬프미와 함께 걱정없이 농업법인을 세우세요.

  • 법인 등기 5만 건을 진행한 헬프미의 등기 매니저들이 고객님 등기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도와드립니다. 영업시간 내 언제든 채널톡을 이용해 무료로 비대면 1:1 법인등기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헬프미 채널톡 상담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 (점심 시간 12:30 ~ 1:30)

  • 헬프미는 법인 설립 필요 서류부터 설립 등기 진행 과정을 실시간 채널톡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법인 등기 완료 후 운영에 필요한 법인인감증명서와 법인인감카드, 법인인감도장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 헬프미에서 법인 설립을 진행하시면 파트너 회계법인을 통해 무료 사업자등록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타 업체와 달리 세무기장 대리 의무가 없으며, 세무 상담이 필요한 경우 회계법인과 20분 무료 상담이 가능합니다.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