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개인사업자 법인전환 깔끔하게 정리해 드립니다.

글쓴이 헬프미 법률사무소 날짜

개인사업자법인전환

개인사업자는 법인사업자보다 사업을 시작하기 쉽고, 자금을 운영하는 것도 어렵지 않아 처음 회사를 운영할 땐 개인사업자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매출이 늘어날수록 세금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는데요. 이때 많은 사장님들께서 법인사업자 전환을 고려하게 됩니다.

막상 개인사업자 법인 전환을 알아보기 위해 인터넷에 이것저것 검색해봤는데 제대로 알려주는 곳이 없어서 답답하셨다면 이 글을 주목해주세요. 수많은 개인사업자 사장님과 함께 법인을 세운 법인등기 헬프미에서 개인사업자 법인전환에 대해 깔끔하고 알기 쉽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개인사업자 법인전환 최적 시기

1.1 매출이 계속 성장하는 경우

매출이 계속 성장해 기쁘면서도, 다가오는 종합소득세가 걱정되시나요? 그렇다면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으로 전환했을 때 세금을 얼마나 절약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개인사업자는 과세표준 4,600만 원 이상일 때 최소 세율 24%가 적용되는 반면, 법인 사업자는 과세표준 2억 원 미만까지 세율 10%가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1.2 자금을 늘릴 계획이 있는 경우

가까운 미래에 자금을 조달할 계획이 있다면 법인 전환을 고려해야 합니다. 개인사업자와 달리 법인은 회사 정보를 투명하게 공유하고, 관련 법에 따라 회사 자본금을 운영하기 때문에 대외적인 신뢰도가 높습니다. 더불어 법인을 설립하면 주식을 발행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사업자에 비해 투자를 받기 쉽습니다.

 

법인등기

 

2. 개인사업자 법인전환 방법

2.1 개인사업자 정리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을 전환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우선 (1) 개인사업자를 정리하고 (2) 새로운 법인을 세우는 것 입니다. 대부분 개인사업자를 유지한 채 새로운 법인을 설립하거나, 개인사업자를 폐업하고 새로운 법인을 설립합니다. (새로운 사업자등록이 부여됨.)

때에 따라 새로 법인을 세워서 기존 개인사업자의 사업을 승계받는 ‘포괄양수도’를 하거나 기존 개인사업자의 가치를 감정평가 받은 뒤 이를 자본금으로 사용하는 ‘현물출자’ 방식으로 법인전환을 하기도 합니다.

 

2.2 신규 법인 설립

먼저 (1) 새로운 법인 설립 등기를 신청하고, 등기가 완료되면 (2) 법인사업자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때 비용을 아끼기 위해 셀프 법인 설립을 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셀프등기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낭비할 수 있으며, 잘못 등기하거나 제대로 만들어진 정관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믿을 수 있는 전문가와 함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헬프미 개인사업자 법인 전환

3.1 법인 설립 기간

법인설립기간

법인을 세우는 기간은 1) 서류 준비기간2) 등기 심사 기간이 있습니다. 서류를 준비하고 검토하는 담당자 역량에 따라 서류 준비 및 신청서 작성 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등기 심사 기간은 임의로 줄일 수 없으며 심사는 평균적으로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등기를 보다 더 빠르게 진행하고 싶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설립 등기에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해주세요!

 

3.2 법인 설립 비용

법인 설립 등기 비용은 (1) 공과금, (2) 헬프미 수수료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 업종으로 비과밀지역에서 자본금 2,800만 원, 주식회사 법인을 전자 등기로 설립할 경우 예상 견적서입니다.

헬프미는 절대 불필요한 비용을 청구하거나 금액을 부풀리지 않으며, 이미 2만 곳의 법인을 세운 노하우로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 회사를 세우기 위한 비용이 얼마인지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헬프미 홈페이지에서 견적을 받아보세요!

 

3.3 견적 신청하기

법인등기헬프미

헬프미 사이트에 접속해서 <지금 바로 견적서 받아보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간단한 회원가입과 법인 정보 입력으로 언제, 어디서든 1분만에 견적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견적서를 받았다고 해서 무리한 영업과 결제 유도를 하지 않으며 편하게 견적만 받아보셔도 됩니다.

  ▶ 법인등기 헬프미 사이트 바로가기

 

“사장님, 법인 대표님이 되어 세금 부담을 줄여보세요.”

종합소득세 때문에 한숨이 나온다면,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사업자로 전환해보세요! 법인은 법인세 혜택뿐만 아니라, 각종 정부 지원, 세금 감면 등 개인사업자일 때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법인 설립만 2만 건 이상 진행한 헬프미만의 노하우로 가장 합리적인 비용으로 한 치의 오차도 없는 법인을 세워 드리겠습니다. 사장님, 헬프미와 함께 법인을 세우고 이제 법인 대표님이 되세요!

  • 법인 등기 5만 건을 진행한 헬프미의 등기 매니저들이 고객님 등기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도와드립니다. 영업시간 내 언제든 채널톡을 이용해 무료로 비대면 1:1 법인등기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헬프미 채널톡 상담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 (점심 시간 12:30 ~ 1:30)

  • 헬프미는 법인 설립 필요 서류부터 설립 등기 진행 과정을 실시간 채널톡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법인 등기 완료 후 운영에 필요한 법인인감증명서와 법인인감카드, 법인인감도장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 헬프미에서 법인 설립을 진행하시면 파트너 회계법인을 통해 무료 사업자등록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타 업체와 달리 세무기장 대리 의무가 없으며, 세무 상담이 필요한 경우 회계법인과 20분 무료 상담이 가능합니다.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