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법인 설립은 주식회사가 유리해요. 우리나라 법인의 90%는 주식회사!

글쓴이 헬프미 법률사무소 날짜

왜 주식회사 법인으로 설립할까요? 헬프미에서 법인 설립을 준비하는 대표님의 약 90%는 주식회사 법인을 선택하시는데요. 실제로 대한민국 법원 등기정보광장에서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2022년 9월 설립된 8,000여 개의 법인 중 약 7,500개는 주식회사 법인입니다.

이렇게 많은 대표님들이 주식회사 법인을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는 ‘자본금 조달의 용이함’ 때문입니다. 주식회사 법인은 주식을 발행해 자본금을 조달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법인 유형에 비해서 투자 유치가 쉽죠.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주식회사 법인 설립에 대한 확신을 갖기 어려우실 텐데요. 지금부터 헬프미가 주식회사 법인 장점과 설립 절차까지 한번에 알려드리겠습니다.

 

1. 주식회사 법인 장점

1.1 대외적으로 높은 신용도

주식회사의 장점 중 하나는 기업 운영의 투명성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와 달리 법인은 법인 등기부등본에 중요한 정보를 공개하도록 규정하고 있어, 기업에 대한 신용도가 상승하고 자연스럽게 투자 유치와 거래도 활발해지죠.

 

1.2 자본금 조달 용이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주식회사 법인은 ‘주식’을 이용해 자본금을 조달할 수 있습니다. 법인을 운영하다 보면 다양한 이유로 자본금 증자가 필요한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때 주식회사 법인은 주식을 새로 발행해 기존 주주뿐만 아니라 불특정다수에게 투자를 받을 수 있으니 자본을 쉽게 조달할 수 있죠.

 

1.3 출자자의 유한 책임 및 투자 위험 분산

사업에 실패하면 집안이 망한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개인사업자는 사업이 실패할 경우 모든 채무를 감당해야 하는데요. 이와 달리 주식회사 투자자, 즉 주주들은 본인이 투자한 만큼만 책임을 지면 됩니다. 예를 들어, A 씨가 ‘B 전자’ 주식을 5천 주 소유하고 있다면, B 전자가 망하더라도 5천 주에 대한 투자액 이상의 손해를 보지 않는 것이죠.

본인이 투자한 만큼 주식회사 법인에 대한 유한한 책임을 지기 때문에 비교적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으며, 법인 투자자가 많을 수록 투자 위험 또한 분산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주식회사 법인 설립 기간

주식회사 법인 설립은 헬프미와 함께라면 서류 제출까지 전자등기 기준 3일이면 충분합니다. 그렇다고 빠르기만 한 등기 서비스가 정답일까요? 헬프미는 실수없이 빠르고 정확한, 등기 후에도 믿을 수 있는 꼼꼼한 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법인 등기 5만 건을 진행한 헬프미의 자동화 시스템과 숙련된 등기 매니저가 있기 때문이죠.

 

3. 주식회사 법인 설립 방법

주식회사 법인은 어떻게 설립할까요? 법인 설립을 처음 경험하는 대표님께는 법인등기가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실 텐데요.

헬프미와 함께라면 주식회사 법인 설립, 하나도 어렵지 않습니다. 필요 서류부터 설립 등기 절차, 사업자등록까지 헬프미와 헬프미 제휴 회계법인에서 다 해드리니까요.

 

“ 솔직히 귀찮은 일이라 생각했어요,
이정도 비용이면 합리적이다 못해 저렴하죠.”

대표님, 주식회사 법인 설립이 고민이신가요? 법인 설립이라는 첫 단추를 제대로 채워야 앞으로 법인도 문제없이 운영할 수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실력과 자동화 기술을 갖춘 헬프미와 함께 주식회사 법인을 시작해보세요!

  • 법인 등기 5만 건을 진행한 헬프미의 등기 매니저들이 고객님 등기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도와드립니다. 영업 시간 내 언제든 채널톡을 이용해 무료로 비대면 1:1 법인등기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헬프미 채널톡 상담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 (점심 시간 12:30 ~ 1:30)

  • 헬프미는 법인 설립 필요 서류부터 설립 등기 진행 과정을 실시간 채널톡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법인 등기 완료 후 운영에 필요한 법인인감증명서와 법인인감카드, 법인인감도장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 헬프미에서 법인 설립을 진행하시면 파트너 회계법인을 통해 무료 사업자등록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타 업체와 달리 세무기장 대리 의무가 없으며, 세무 상담이 필요한 경우 회계법인과 20분 무료 상담이 가능합니다.

법인등기


헬프미 법률사무소

법률문제 완벽 해결, 헬프미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