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주식회사 법인 설립, 00만 원이면 충분합니다.

글쓴이 헬프미 법률사무소 날짜

법인 설립 비용, 얼마가 적당할까요? 살아가면서 법률서비스를 이용할 일이 흔치 않다 보니 법인 설립 절차부터 비용까지 모두 낯설기 마련이죠. 일부 업체들은 이를 악용해 불필요한 비용을 청구하기도 하고, 공과금을 부풀려 이득을 취하기도 합니다. 헬프미에서 법인 설립 비용을 솔직하게 말씀드릴게요. 헬프미만의 자동화 법인설립등기 시스템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법인설립대행 수수료 부가세 포함 218,900원이면 충분합니다.

 

1. 법인 설립 비용

1.1 공과금

법인 설립 시 내야하는 공과금은 일반적으로 등록면허세, 지방교육세, 법원 수수료(증지대)가 있습니다. 셀프등기를 하는 경우 직접 공과금을 납부하지만, 헬프미에서 법인 설립을 진행하면 헬프미가 공과금을 대리 납부해드립니다.

(1) 등록면허세

법인을 등록하려는 사람에게 부과하는 세금 (지방세법 제27조)

(2) 지방교육세

등록면허세 의무자에게 부과하는 세금, 등록면허세의 20% (지방세법 제150조 2호)

(3) 법원수수료(증지대)

법원의 등기 업무에 지불하는 법원

 

1.2 법인등기 대행 수수료

헬프미에서 법인설립을 진행하는 경우, 법인등기 수수료는 218,900원입니다. 물론 직접 법인설립을 하면 법인등기 대행 수수료가 0원이지만, 등기를 하기 위해 쏟는 대표님의 시간과 노력을 비용으로 환산하면 얼마나 될까요? 대표님 시간의 가치를 생각하면 헬프미에게 맡기는 수수료가 아깝지 않으실 거예요.

 

1.3 법인 설립 공과금 절약하는 방법

정부에서 인구와 산업이 지나치게 집중되는 것을 막기 위해 일부 지역을 ‘과밀억제권역’으로 지정하여, 그 지역에서 법인을 설립하는 경우 비과밀지역 대비 3배의 공과금을 내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법인을 설립하기 전, 내가 법인을 세우려는 곳이 과밀억제권역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헬프미와 함께 하는 빠르고 정확한 법인 설립

홈페이지에서 안내된 이용요금과 실제 견적서 상의 금액이 달랐던 경험, 한 번쯤은 있으시죠? 하지만 헬프미를 찾아주시는 자본금 2800만원 이하의 대부분 주식회사 법인 대표님은 정말 218,900원으로 헬프미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법인 설립 비용을 모두 투명하게 공개하는 헬프미에서 무료로 법인 설립 견적서를 신청해보세요. 간단한 법인 정보만 입력 후 제출하시면, 즉시 견적서를 보내드립니다.

 

2.1 [법인등기 헬프미 사이트] 접속

법인등기헬프미

헬프미 사이트에 접속해서 <지금 바로 견적서 받아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성함과 견적서를 받아 볼 연락처와 이메일 주소만 있다면 바로 간단 견적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 법인등기 헬프미 사이트 바로가기

 

2.2 [법인설립 간단 견적 계산기] 정보 입력하기

<법인설립 간단 견적 계산기>에서 간단한 법인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정보를 입력할 때 어려움이 있거나, 갑자기 궁금한 점이 생겼다면 오른쪽 하단 채팅 아이콘을 눌러 질문해주세요. 등기 경험이 풍부한 헬프미 등기 매니저가 직접 답변해 드립니다.

 

2.3 [간단 견적서] 확인하기

헬프미 자동 견적 시스템을 통해, 간단 견적 신청 즉시 1분만에 대표님 이메일과 연락처로 법인설립 간단 견적서를 보내드립니다. 만약 견적서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법인설립 시작하기>를 클릭해 헬프미와 법인 설립을 진행해 보세요!

 

3. 주식회사 법인 설립 비용 예시

법인 설립 등기 비용은 (1) 공과금, (2) 헬프미 수수료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일반 업종, 비과밀지역, 자본금 2,800만 원으로 전자 등기 진행 시 예상 비용입니다.

법인 설립 비용은 공과금, 대행 수수료, 기타 비용까지 모두 합쳐 373,900원이면 충분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헬프미의 빠르고 정확한 자동화 시스템이 대표님의 법인 설립을 완벽하게 도와드립니다.

 

“믿고 맡기는 데가 생겼다는 것만으로도
  사실은 굉장히 위안이 많이 돼요.”

헬프미는 많은 분들이 법률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때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설립했습니다.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법률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헬프미의 생각, 그 뜻을 같이하는 변호사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그리고 등기 매니저가 함께 합니다. 대표님, 믿을 수 있는 파트너와 함께 하세요.

  • 법인 등기 5만 건을 진행한 헬프미의 등기 매니저들이 고객님의 등기를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도와드립니다. 영업 시간 내 언제든 채널톡을 이용해 무료로 비대면 1:1 법인등기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헬프미 채널톡 상담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 (점심시간 12:30 ~ 1:30)

  • 헬프미는 법인 설립 필요 서류부터 설립 등기 진행 과정을 실시간 채널톡으로 안내드립니다. 법인 등기 완료 후 운영에 필요한 법인인감증명서와 법인인감카드, 법인인감도장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 헬프미에서 법인 설립을 진행하시면 파트너 회계법인을 통해 무료 사업자등록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타 업체와 달리) 세무기장 대리 의무가 없으며, 세무 상담이 필요한 경우 회계법인과 20분 무료 상담이 가능합니다.


헬프미 법률사무소

법률문제 완벽 해결, 헬프미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