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유한회사 법인 설립이 좋은 점 세 가지

글쓴이 헬프미 법률사무소 날짜

대표님, 유한회사 법인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우리나라 법인의 90%는 주식회사로 설립하고 있어,주식회사 법인은 익숙해도 유한회사 법인은 낯설게 느껴지실 텐데요. 하지만 주식회사 법인만큼이나 유한회사만의 장점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법인을 세울 예정이라면 주식회사 법인뿐만 아니라 유한회사 법인 설립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구글을 비롯한 유명 해외 기업들은 유한회사 설립을 선호하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일지, 1) 유한회사의 의미와 2) 장점, 3) 설립 방법을 헬프미에서 알기 쉽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유한회사란?

1.1 유한회사 정의

유한회사유한책임사원 1인 이상으로 구성되어 그들이 출자한 금액에 한하여 책임을 지는 법인 형태를 말합니다. 이사회가 없고, 기업 재무상태에 대한 공시 의무가 없어 상대적으로 회사를 폐쇄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1.2 유한회사와 유한책임회사의 차이

유한회사 유한책임회사는 이름이 비슷하지만 서로 다른 법인 유형입니다. 유한회사와 유한책임회사는 주식을 발행하지 않고 사원이 자본금을 내놓고 지분권을 갖게 됩니다. 유한회사는 투자금액에 따라 지분율이 달라지지만, 유한책임회사는 얼마를 출자했는가와 상관없이 사원 1명 당 의결권 1개를 갖습니다.

 

2.유한회사 장점

2.1 1인 법인 설립 가능

유한회사는 주식회사와 달리 법인을 설립할 때 조사보고자가 필요없기 때문에 1명만 있어도 법인을 세울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사회가 없고, 감사가 임의기관으로 되어 있어 의사결정 절차가 간단해 의사결정하는 것이 빠르고 편리합니다.

 

2.2 임기 무제한 가능

최소 3년 마다 임원 임기 등기를 해야 하는 주식회사와 달리, 유한회사는 임원 임기를 무제한으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주로 임원 임기를 등기할 때를 놓쳐 과태료가 발생하는 일이 많은 만큼, 유한회사는 상대적으로 임원을 관리하는 것이 수월합니다.

 

2.3 회사 비밀 유지 가능 (폐쇄성)

유한회사는 외부감사와 공시 의무가 없기 때문에 회사를 폐쇄적으로 운영할 수 있어 한국에 진출한 외국계 기업이 유한회사 설립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를 악용하는 사례를 막기 위해 최근 법이 개정되어 일정한 사원 수를 초과하는 유한회사는 경영실적을 공개하고 외부 감사를 받아야 하지만, 아직까지 유한회사 대부분은 외부 감사 대상이 아닙니다.

 

3. 유한회사 법인 설립은 전문가와 함께 하세요.

대표님, 아직 우리 회사를 주식회사 법인으로 세울지 아니면 유한회사 법인으로 세울지 결정하지 못하셨나요? 한번 결정하면 바꾸기 어려운 선택인 만큼, 처음부터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와 함께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살펴보고 법인을 설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헬프미는 다양한 형태의 법인 설립만 2만 건을 진행한 노하우로 대표님의 상황에 딱 맞는 법인을 설립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지금 바로 무료로 헬프미 간단 견적을 신청하고 헬프미 등기 전문 매니저와 함께 1:1 무료 상담을 받아보세요!

 

3.1 [법인등기 헬프미] 사이트 접속

법인등기헬프미

<법인등기 헬프미>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견적서를 받기 위한 간단한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 법인등기 헬프미 사이트 바로가기

 

3.2 [유한회사 법인 설립 간단 견적서] 받아보기

유한회사 견적서

법인설립 간단 견적 계산기에서 1. 회사 종류를 ‘유한회사’로 선택 후, 나머지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만약 법인 정보 입력이 어렵다면 헬프미 채널톡 무료 상담을 통해 등기 전문 매니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등기 경험이 풍부한 헬프미 등기 매니저가 직접 답변해 드립니다.

 

3.3 견적서 확인

간단 견적 제출 즉시, 헬프미 자동 견적 시스템이 대표님의 메일과 카카오톡(또는 문자)로 간단 견적서를 보내드립니다. 확인 후 견적이 마음에 드신다면 헬프미 안내에 따라 다음 절차도 진행해주세요! 헬프미에서 최선을 다해 대표님의 법인 설립을 도와드리겠습니다.

 

“헬프미에서는 알아서 처리해주시고,
이렇게 되고 있다라고 다 알려주시니깐요.”

헬프미는 다릅니다. 헬프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직접 개발한 자동화 시스템으로 반복적인 업무를 줄여, 합리적인 비용으로 꼼꼼하고 완벽한 법인 설립 등기를 진행합니다. 지금도 많은 대표님들께서 헬프미와 함께 법인 설립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믿을 수 있는 대표님들의 선택, 헬프미와 유한회사 법인 설립을 함께하세요!

  • 법인 등기 6만 건을 진행한 헬프미의 등기 매니저들이 고객님 등기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도와드립니다. 영업 시간 내 언제든 채널톡을 이용해 무료로 비대면 1:1 법인등기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헬프미 채널톡 상담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 (점심 시간 12:30 ~ 1:30)

  • 헬프미는 법인 설립 필요 서류부터 설립 등기 진행 과정을 실시간 채널톡으로 안내드립니다. 법인 등기 완료 후 운영에 필요한 법인인감증명서와 법인인감카드, 법인인감도장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 헬프미에서 법인 설립을 진행하시면 파트너 회계법인을 통해 무료 사업자등록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타 업체와 달리 세무기장 대리 의무가 없으며, 세무 상담이 필요한 경우 회계법인과 20분 무료 상담이 가능합니다.

ㅁ

 


 

함께 읽어보세요! 

✔︎ 주식회사, 유한회사 차이 한 번에 정리해 드립니다.

✔︎ 유한회사 임원, 이렇게 구성하세요!

✔︎ 회계법인 예비 대표님을 위한 유한책임회사의 모든 것 

✔︎ 유한책임회사, 유한회사와 다른게 있나요?

✔︎ 유한회사설립, 관련 절차와 필요한 서류는 뭐가 있을까요?

✔︎ 우리나라에는 왜 주식회사가 많을까요?

✔︎ 주식회사 법인설립이 좋은 점 3가지

 

 

 

 

 

 

 


헬프미 법률사무소

법률문제 완벽 해결, 헬프미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