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헬프미 법인등기 서비스를 세 단어로 정리하면?

글쓴이 헬프미 법률사무소 날짜

법인등기는 헬프미! 헬프미는 어떤 곳인가요?

사업을 통해 수익을 벌어들이기 위해서는 사업자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단순히 세금처리만을 위한 게 아니라, 실질적인 거래도 문제가 되는데요. 예를 들어 온라인 매장에 입점을 하고자 하면 사업자등록번호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오프라인 거래라도,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여기는 사기 아니야?’라는 말을 듣게 되곤 하죠. 따라서 사업을 시작하기 전, 사업자로서 등록을 하고 등록증을 받아두는 것이 먼저에요.

 

사업자의 종류는 한 가지가 아닙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두 가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개인사업자는 단순히 사업자등록만 하면 되지만, 법인사업자는 ‘등기’라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이 등기는 일종의 출생신고와도 같은데요. 법인이 법인격을 부여받는 절차라고도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대표님들이, 이 단계에서 곤란함을 겪게 됩니다. 생전 처음 해 보는 법인등기 절차. 세상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과정이기 때문에, 그 준비과정이 생각보다 복잡합니다. 절차를 순서대로 진행해야 함은 물론이고, 난생 처음 들어보는 서류들도 그때그때 구비를 해 주셔야 하거든요. 처음 들어보는 서류다 보니 어디서 어떻게 발급을 받을 수 있을지를 몰라 당황하게 되는 순간이 많죠. 

 

그런 대표님들께, 헬프미의 법인등기 서비스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혼자서는 어려운 법인등기, 헬프미의 서비스를 이용하신다면 얻게 될 수 있는 이득도 함께 말이에요!

 

 

헬프미와 함께하는 법인등기는

        ‘편리’ 합니다


법인등기는 혼자서는 진행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은 이를 대리해 줄 전문가를 찾아나섭니다. 어떤 서류가 필요하고, 또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조언을 얻기 위해서 말이에요. 하지만 대부분의 서비스는 서류 자체에만 초점이 맞추어 져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의 목록을 주고, 고객이 알아서 이를 준비해 오면 취합해서 신청을 하는 정도입니다.

 

게다가 설명을 듣고 싶거나 물어볼 게 있으면 바쁜 와중에 시간을 쪼개 방문도 해야 합니다. 안그래도 법인 설립과정에서는 신경을 쓸 게 많은데도 말이에요. 사무실을 보러 갔다가 대리인을 방문하고, 은행을 갔다가 또 대리인을 방문하고. 잠깐이나마 길을 돌아가야 한다는 건 너무나도 번거로운 일이죠.

 

그럼 헬프미는 어떨까요?

 

1) 헬프미는 방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주머니에 손을 넣어 카카오톡을 켜고, 채팅만 신청해 주시면 되거든요.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든 물어볼 수 있고, 내가 있는 자리에서 답변을 받을 수가 있어요. 필요한 서류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습니다.

 

2) 거기다 컴퓨터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하던 중간에 나가서 인감증명서와 등초본 등 서류를 구할 필요도 없죠.

 

3) 여기에 무료로 제공해드리는 서비스 항목들은, 대표님의 발품을 덜어드리기 위한 것들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법인 설립 과정에서 필요한 법인인감, 그리고 설립 후 필요한 각종 증명서를 무료로 제공해 드리고 있기 때문에 말 그대로 ‘편한 법인등기’를 진행하실 수가 있어요.

 

헬프미는 변호사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이 ‘편리한 법인등기’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여 만든 곳입니다.

 

 

헬프미 서비스는

        ‘저렴’합니다


이렇게 잘 해주는 곳이면 비용이 비쌀까봐 걱정되시죠? 그 걱정, 하지 마세요. 헬프미는 ‘저렴’하거든요. 어떻게 가격을 낮출 수가 있었냐고요?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관행적으로 청구되던 비용을 없앴습니다. 예를 들어 직원이 등기소에 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할 때 청구되는 비용인 ‘교통비’ 항목. 헬프미 청구서에는 없습니다. 왜냐, 헬프미는 전자등기 서비스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제 증명을 신청하는 비용도 없습니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되니까요. 신청시 등기소에 제출하는 증지대도 더 저렴합니다. 전자등기시 증지대는 할인이 되거든요. 이렇게 제도적으로, 그리고 실무적으로 줄일 수 있는 부분을 찾아서 줄였기 때문에 기본 수수료 자체가 저렴할 수밖에 없는 것이죠.

 

그리고 두 번째, 헬프미는 기술을 활용했습니다. 헬프미는 대표적인 리걸테크 기업이에요. IT 기술을 활용해 법인등기과정에서 해야 할 단순하고 소모적인 일들을 없앨 수가 있었죠. 거기에 법인등기 종합관리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이 모든 과정이 일사천리로 진행될 수 있는 배경을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일을 줄임으로써, 대표님들께 더 저렴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낸 것입니다.

 

 

헬프미는

        ‘신뢰’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 아무리 좋고 기반이 탄탄하더라도, 받아들이는 입장에서 ‘불편하다’라고 느끼면 이는 다 무용지물이 됩니다. 과연 나에게도 편리할까? 나에게도 저렴할까? 그리고 싼 가격에 진행을 했다가 오히려 손해를 보게 되는 건 아닐까? 라는 고민을 계속 하게 되는 이유죠.

 

그런 대표님들께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헬프미는 ‘믿을 수 있는 곳’이라고 말이에요. 헬프미는 합리적인 법인등기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시스템까지 만들어 냈습니다. 법인등기에 ‘진심’이라는 뜻이죠. 그런만큼, 대표님들께 신뢰를 드리기 위해 언제나 고민하고 있습니다. 문의전화에 하루이틀이 지나도 연락이 없는 곳? 질문 하나 했더니 그런건 알아서 해야 한다는 곳? 서류까지 다 줬는데 한달이 지나도 진행상황을 알 수 없는 곳? 언제 어떤 업무가 진행되는지 물어봐도 대답을 해주지 않는 곳? 헬프미는 그런 대리인이 아닙니다.

 

헬프미는 대표님들께서 물어보시기 전에 진행상황을 알려드립니다. 궁금한 부분에 대해서는 최대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죠. 비용도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그 결과 많은 대표님들께서, 헬프미를 ‘믿을 수 있는 파트너’라고 말씀해 주시죠.

 

헬프미의 최대 고민은 ‘어떻게 해야 대표님들이 법인등기 서비스를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까’입니다. 가격, 접근성, 그리고 업무처리 과정까지. 수많은 고민 끝에 지금의 헬프미가 탄생했습니다. 

 

 

4만건 이상의 등기처리 경험이 입증합니다

        법인등기는? 헬프미!


헬프미 서비스의 재이용률은 90%이상입니다. 고객사의 수가 적은 거 아니냐고요? 자신있게 말씀드리죠. 헬프미의 누적 고객사는 4만곳 이상입니다. 이렇게 많은 대표님께서 다시 헬프미를 찾아주시는 데는 이유가 있겠죠? 저희는 위에서 말씀드린 세 가지가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편리하고, 저렴하고, 또 신뢰할 수 있다는 점 말이에요.

 

어렵고 불편하고 비싼 법률서비스, 그 문턱을 ‘확’ 낮추자는 큰 포부가 지금의 헬프미를 탄생시켰습니다. 어언 4년이 지났지만, 그 초심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헬프미는 지금도 대표님들께 어떻게 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지, 또 어떻게 해야 대표님들께서 더 쉽게 법인등기를 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있죠.

 

오로지 법인 설립을 원하는 대표님을 위한, 헬프미의 법인등기 서비스. 이 모든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사람은, 바로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입니다.


헬프미 법률사무소

법률문제 완벽 해결, 헬프미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