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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기 수수료, 세금까지 합하면?

Published by 헬프미 on

그래서 얼만데?

 

특정한 법률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때는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얼마를 내야 하는지 알아보고자 대리인들에게 문의를 하면, 보통은 ‘대리인 수수료’를 안내해 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와중에 어떤 대리인들은, 대리인 수수료에 납부해야 할 세금(공과금)을 합한 총액을 알려주기도 해요. 이런 사정을 모르고 총액만 들었을 때는 “여기는 왜 이렇게 비싸?”라는 불만이 나올 수밖에 없죠.

처음에 부르는 싼 가격, 여기에 속아 일을 진행했다가는 결과적으로 더 많은 비용이 지출됩니다. 애써 가격비교를 하는 데 시간을 들인 보람이 전혀 없는 거예요.

 

 

법인등기에 들어가는

        비용은 어떤게 있나요?


 

법률서비스, 그 중에서도 법인등기 서비스를 이용할 때 드는 수수료. 어느 곳이 저렴한지를 비교하기 위해서는 ‘청구되는 항목’이 뭐가 있는지를 꼼꼼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청구되는 항목의 첫 번째는 대리인이 이 업무를 대행하는 데 청구하는 수수료입니다. 두 번째는 각종 공과금과 세금인데요.

‘그러면 세금은 전부 똑같을테니, 대행비용만 비교하면 되는거 아닌가?’라고 생각하신 건 아니겠죠? 여기에는 함정이 하나 있습니다.

관례적으로 등기신청업무를 대행할 때는, ‘당연히 추가청구’되는 비용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교통비’가 관례적으로 청구되는 항목인데요.

이 항목은, 직원이 등기소에 방문하는 과정에서 소요되는 비용입니다. 통상 3만원정도가 추가청구된다고 보시면 되죠.

물론 정말 등기소에 방문을 한다면, 당연히 청구가 가능한 항목이긴 합니다. 문제는 전자등기를 신청하면서도 이 비용을 청구하는 곳이 있다는 거예요. 따라서 견적서 전체 항목을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공과금을 줄이는 전략?

        전자등기는 공과금이 2/3!


 

정부에서 제공하는 모든 전자신청은, 오프라인 신청에 비해 수수료가 훨씬 저렴합니다. 접수에 소요되는 시간과 인건비를 고려하여 금액을 책정했기 때문이죠.

법인등기도 다른 정부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서면을 제출하는 것 보다 전자로 신청을 했을 때 더 낮은 수수료가 책정이 되어 있어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법인설립 수수료의 경우, 서면으로 신청을 하시게 되면 30,000원이라는 비용이 들어가지만, 전자로 신청을 하시게 되면 20,000원입니다. 2/3정도의 구간에서 금액이 책정되어 있는 것이죠.

그런데 어떤 신청은, 전자신청이 서면신청의 1/3정도로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법인 설립 후, 앞으로 시시때때로 진행하셔야 할 ‘변경등기신청’ 말인데요.

변경등기신청, 그리고 기타 등기신청은 서면수수료는 6,000원이지만 전자수수료는 2,000원에 불과하죠.

 

 

 

대행료를 줄이는 전략

        헬프미는 평균대비 20%나 저렴!


 

공과금은 전자등기신청으로 줄일 수 있다면, 남은 건 대리인의 대행료를 줄일 방법이 없나 고민해 보아야 합니다.

설립등기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면, 대리인들의 평균가는 40만 원~60만 원으로 책정이 되어 있는데요.

헬프미에서는 평균대비 20%이상 저렴한 229,000원으로 법인설립등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어떻게 이렇게 낮은 비용으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냐고요? 그건 헬프미가 ‘리걸테크’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등기신청에는 법률적인 해석이나 판단이 요구되지 않습니다. 그냥 절차를 아는 사람이 모두 눈으로 보고, 손으로 짚어가며 준비를 하는 것 뿐이에요. 그렇다보니 하나의 서류를 봐도 많은 사람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헬프미는 리걸테크를 도입함으로써, 불필요한 ‘잔 업무’를 전부 줄일 수 있었습니다. 업무가 줄었으니 당연히 비용도 줄어들 수 있는 것이죠.

 

 

 

개별 금액의 함정에 빠지지 마세요

        세금과 공과금이 전부가 아니다!


총액을 비교해야

진짜 비교를 할 수 있다!

 

설마 정확히 대리인 수수료가 얼마가 필요하고, 여기에 추가 청구되는 비용은 없는지를 확인해 보면 가격 비교가 끝난거라고 생각하시는 건 아니죠?

법인 설립과정에서 소모되는 비용은, 이게 전부가 아닙니다. 자잘하게 도장을 만드는 비용, 증명서를 떼는 비용, 그리고 사업자등록까지 진행하는 비용까지 세부 항목이 정말 많아요.

법인에게 꼭 필요한 서류, 정관을 작성하는 건 등기신청과 별개의 서비스입니다. 즉, 따로 비용이 청구된다는 거죠.

결국 공과금, 대행료, 정관작성비용, 사업자등록신청대행료, 여기에 드는 제반 비용까지 전부 고려를 해 보아야 정확한 금액비교가 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오는데요.

이걸 언제 하나하나 다 비교하냐고요? 비교, 하지 마세요. 헬프미는 평균보다 20% 이상 저렴한 수수료에, 불필요하게 추가 청구하는 항목이 없고, 또 기타 비용까지 ‘서비스’로 제공을 해 드리니까요.

자신있게 공개해드리는 헬프미의 법인설립비용, 막상 신청할 때는 말을 바꾸는 것 아니냐고요?

그런 오해를 덜기 위해, 헬프미는 견적서를 먼저 공개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헬프미 홈페이지에서 ‘우리 법인 설립 수수료’를 확인해 보세요!

 


▼자신있게 공개하는 헬프미 법인설립 수수료,

견적서 먼저 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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