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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기대행비용, ‘얼마’ 이상이면 하지 마세요

Published by 헬프미 on

평균단가의 함정

 

기업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이익을 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집단입니다. 가능한 한도에서 지출을 줄이는 게 목표로 다가가는 첫걸음인데요.

이 목표는 사업 운영의 전반을 지배하는 일종의 이념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 또는 지출이 필요한 상황에서 제일 먼저 알아보는 건 아무래도 ‘평균 단가’에요.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가 시장 내에서 어느 정도 비용으로 책정이 되어 있는지, 그리고 그에 따른 품목의 차이는 어떻게 되는지. 최소한 세 군데 이상을 비교해서 비교단가표를 만들고, 그 안에서 평균을 내는 작업이 이뤄질 것입니다.

그런데 이 ‘평균단가’는 사실 함정과도 같은 개념입니다.

 

 

평균 비용 = 평균 퀄리티?

        중간선에서 결정을 하면 안 되는 이유


 

사람들은 평균선을 내고, 평균 이하의 비용이면 ‘질이 떨어지겠지’, 평균 이상의 비용이라면 ‘질이 높겠지’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알아 본 시장가에서 약간 저렴하거나, 약간 비싼 곳을 선택하는 빈도도 높아요.

그런데 말입니다. 과연 ‘비용’이 평균에 가깝다고 해서 지출에 따른 기대효과도 ‘평균’은 될까요?

그건 아닙니다. 어떤 곳은 싸면서도 좋은 결과물을 제공할 것이고, 또 어떤 곳은 비싸면서도 ‘그저 그런’ 결과물을 제공하겠죠.

특히 구매 대상이 상품이 아닌 ‘서비스’일 때는 결과물을 더욱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사람이 하는 일 이기 때문에, 생각하는 방향과는 전혀 다른 서비스가 제공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구매를 결정하실 때는, 평균 비용은 참고 자료로만 활용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얼마까지 알아보셨어요?

        사용가능 예산 책정이 먼저


 

결정의 순간, 기준으로 둬야 하는건 ‘지출이 가능한 비용’이 되어야 합니다. 먼저 예산안 내에서 이 상황에 얼마정도를 써도 괜찮은지 구간을 설정해야 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알아본 평균단가는 ‘참고자료’의 역할 정도만을 하게 됩니다. 이후 필요한 서비스 가능여부, 접근성, 업무처리속도 등을 바탕으로 세부 예산을 설정하시는거죠.

자, 그러면 법인등기서비스에는 얼마 정도의 비용을 지출하는 게 좋을까요?

먼저 법인등기서비스의 시장 평균가는 80만 원 선입니다. 수수료와 대행료 전체를 포함해서 말이죠. 대행료만 보자면 50만 원이 평균가라고 할 수 있어요.

여기까지 보신 분들 중에는, ‘그러면 예산을 80~85만 원으로 잡으면 되나?’라고 생각하신 분도 있으실 거라 예상이 되는데요.

그에 대한 답은, ‘아니요’입니다.

 

 

50만 원도 안 쓸 수 있는데

        왜 80만 원이나 쓰세요?


 

예산 설정은 원하는 서비스 결과물에 맞게 책정이 되어야 합니다. 비용이 높을 수록 더 나은 결과가 나올 수 있다면, 그에 맞게 증액이 이루어져야 하죠.

하지만 업체 별 결과에 큰 차이가 없다면? 이 때는 차라리 예산을 낮게 설정하시는 게 적절한 선택일 수 있어요.

법인등기서비스의 경우, 어느 대리인과 함께 하든 결과는 모두 동일합니다. 등기 자체가 요식행위이기 때문에 A대리인을 이용했을 때는 ‘좋은 법인’이 되고 B대리인을 이용했을 때는 ‘나쁜 법인’이 된다는 개념이 없죠.

따라서 평균 단가와 관계없이, 알아보신 중에서 가장 저렴한 축에 속하는 대리인을 선정하셔도 무방하게 되는 것입니다.

참고로 법인등기 서비스 중 가장 저렴한 축에 속하는 대리인의 비용은 모든 비용을 다 합하더라도 채 50만원이 되지 않아요.

 

 

 

일을 잘 못하는 거 아냐?

        과정에 대한 고민도 필요하다


 

다만 너무 말도 안 되게 저렴한 비용을 제시할 때는, 한 번쯤은 의심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유인하여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게 한다든지, 또는 서류를 추가할 때마다 끊임없이 추가 비용을 청구하는 등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이에요.

또 어떤 경우에는 모든 자료를 다 넘겨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진행이 도대체 어떻게 되고 있는지 도저히 연락이 되지 않아 답답한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따라서 처음 문의를 했을 때 성실히 답변을 해 주는 대리인, 또는 실시간으로 문의를 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채널을 가지고 있는 대리인과 함께 업무를 진행하시는 게 좋은데요.

여기에 더해 필요한 서비스 또는 혜택을 제공해 주는 곳을 찾는 게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죠.

 

 

법인 설립 하면서

        80만원 이나 쓰지 마세요


 

사람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 우선적인 가치는 달라집니다. 설립등기과정에서, 속도를 우선시 하는 사람이 있고 비용을 최우선순위에 두는 사람이 있죠.

어느 쪽이든 오답은 없습니다. 결국에는 스스로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택하는 게 정답이 될 텐데요.

하지만 그 비용으로 80만원이나 지출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빠른 응대 속도, 그리고 무료혜택까지 제공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으니까요.

너무 저렴한 곳은 믿을 수 없는거 아니냐고요? 그럴 때는 이미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의 후기를 확인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과연 ‘싸기 때문에 싼 값’만 하는 곳인지, ‘진짜 가성비를 제공’하는지를 판단할 수 있는 좋은 근거자료가 되죠.

 

 

후기까지 확인할 수 있는 대리인이 있냐고요? 네, 1,000개의 이용후기가 입증하는 헬프미의 ‘가성비 법인등기 서비스’가 있습니다. 나홀로 등기보다 저렴한 가격, 거기에 더해드리는 5가지의 무료혜택까지 받아가실 수 있는데요.

너무 저렴해 믿어지지 않다가, 반신반의하는 기분으로 시작해 결국엔 만족스러운 헬프미의 법인등기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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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프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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