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인터넷 발급] 법인등기부등본 온라인 발급·열람 방법 총정리

글쓴이 헬프미 법률사무소 날짜

법인등기부등본은 누구나 확인해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본인 회사가 아니어도, 전혀 관계없는 개인도 얼마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법인등기부등본이란?

사람에게 주민등록등본이 존재하듯이 법인에게는 법인등기부등본이 존재합니다. 법인등기부등본에는 법인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언제 만들어졌고, 회사에 누가 있고, 주소가 어디에 있는지와 같은 정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회사에 대해 알아보려면 법인등기부등본을 확인해보면 됩니다. 

등기부등본 무료로 확인하는 방법

등기부등본이 필요한 대표님들을 위해 헬프미는 오늘 발급한 등기부등본을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간단한 법인 정보 입력 후 무료 견적을 신청해주시면 메일로 등기부등본을 보내드립니다. 핸드폰으로도 가능하니 아래 버튼을 눌러 무료 견적 신청 후 등기부등본을 받아보세요.
▶ 헬프미에서 등기부등본 무료로 받아보기

 

 

등기부등본 확인하는 방법

▶ 법인등기부등본 온라인 열람방법 동영상으로 보기

인터넷 등기소 접속하기

등기부등본은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등기소‘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등기소 가기

[등기열람/발급] 메뉴 클릭

등기열람/발급 페이지에 들어가면 부동산 탭이 선택된 상태이므로 왼쪽 메뉴에서 법인 탭을 눌러줍니다.  하단의 열람하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법인 정보 입력

상호로 찾기 탭에서 관할 등기소와 법인 종류를 선택하고 상호를 입력합니다. 관할이나 종류를 모른다면 ‘전체’를 선택하고 검색해주세요. 하단의 결과창에 검색한 상호를 포함한 기업들이 나옵니다.

기업 중에는 ‘폐쇄여부’ 항목에 ‘살아있는 등기’가 아닌 ‘파산’이나 ‘청산종결’, ‘기타폐쇄’ 등으로 나와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 법인들은 현재 운영 중인 법인이 아니므로 굳이 찾아서 볼 경우가 아니라면 ‘살아있는 등기’를선택하셔야 합니다.

열람 수수료 결제

별도의 회원 가입없이 결제를 누르면 등기부를 열람해볼 수 있습니다. 열람은 700원, 발급(출력)은 1000원입니다. 

 

 

기타 문서 발급 방법 

법인인감증명서 

혹시 계약을 하기 위해 거래 상대방의 등기부등본을 떼어보셨나요? 우리 회사가 영업,계약하기 위해 꼭 필요한 법인인감증명서 발급 방법도 추가로 더 알아보세요.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에 시간 낭비하지 마세요! 

 

잔액증명서 

법인을 설립하거나, 법인이 증자를 하는 경우는 잔액증명서를 반드시 발급해야 합니다. 잔액증명서 발급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상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잔액증명서 발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잔액증명서 발급 시 주의사항은? 

 

💡아래 버튼을 눌러, 헬프미에 변경등기 견적을 신청해보세요! 최신 등기부등본을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헬프미 변경등기 견적서 받아보기


헬프미 법률사무소

법률문제 완벽 해결, 헬프미 변호사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