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스타트업 가이드 : Start, 그리고 Startup

글쓴이 이상민 변호사 날짜

많은 분들께서 세상을 조금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로 스타트업에 도전하십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들도 마찬가지시겠지요.

조그만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어, 하나하나 아이디어가 구현되는 모습을 바라보시면서
마치 아기를 조심스레 키워 나가는 어머니의 심정으로 사업을 진행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사업을 진행하시면서 여러분들은 많은 법률 이슈에 직면하시게 됩니다.

회사를 설립하고, 주식을 발행하며, 지분을 배분하고, 투자를 받는 일련의 과정들.
이 과정에서 다수의 법률 이슈가 발생하며, 이 중 한 가지만 간과하시더라도 추후 해당 이슈는 큰 부메랑이 되어 날아올 수 있습니다. 한편 동업을 진행하면서 불거지는 동업자간 trouble 역시 회사의 존립을 위험하게 할 수 있는 요소입니다.

‘사업의 목적은 무엇인가(What)’, ‘어떻게 사업을 진행하는가(How)’, ‘누구와 사업을 진행하는가(Who)’는 사업의 존부와 직결되며, 이들 요소를 간과함으로 인해 저희는 유망한 코스닥 상장업체가 Devil 투자자의 농간 등으로 사라져 가는 모습을 상당수 목격하였습니다.

저희 헬프미는 법률 스타트업입니다.
여러분들과 같은 곳에서 시작하여, 고민을 거듭한 끝에 여기까지 왔습니다.

첫 서비스를 개시하고 매출을 올리며 두근거렸던 마음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스타트업을 시작하시며 당찬 마음을 먹고 목표하신 그 무엇을 이루시는 데
저희 헬프미의 변호사들은 법률 조력자로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구체적으로는

1. 여러분들이 진행하시는 사업 모델이 법률에 어긋나는 것이 아닌지 살펴 드리고
회사를 설립하시면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해 드릴 것입니다.

2. 행정기관에서 요구하는 공식적 법률의견을 올바르게 제시하여 드릴 것이며
비즈니스 모델이 문제가 생겼을 때 나아갈 수 있는 돌파구를 마련할 것입니다.

3. 당면하신 문제에 관한 소송을 통한 해결이 필요할 때에는
가장 합리적인 비용으로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손 안에서 만날 수 있는 변호사. 헬프미
이상민 변호사였습니다.

 

카테고리: 형사

이상민 변호사

형사전문 변호사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