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스타트업 : 비즈니스 모델 적법성 검토의 중요성

글쓴이 박효연 변호사 날짜

저희 헬프미는 최고의 스타트업 법률지원 서비스를 통해 여러분의 목표로 한 걸음 더 나아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그 첫 단계로, 오늘은 스타트업 초기 단계에서 반드시 유념하셔야 할 부분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바로 ‘비즈니스 모델의 법령위반 여부 검토’입니다.

<비즈니스 모델의 법령위반 여부 검토>

우리나라에는 그 수를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법령이 제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오늘날의 신사업 모델을 예상하지 않은 상태에서 제정된 법령 및 행정벌과 형사처벌 규정이 산재되어 있습니다.

많은 스타트업들이 ‘비지니스 모델의 현행법 위반 여부’에 관한 면밀한 검토를 하지 못하신 채 사업을 진행하고 있구요.

추후 상당 부분 사업이 진행되어 많은 금액의 투자가 이루어진 상황에서 비로소 비즈니스 모델의 위법 가능성에 대하여 인지하는 경우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어려운 환경에서 올곧게 사업을 진행해 오신 창업자들, 그리고 투자자들 모두에게 예상치 못한 피해가 돌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초기 단계의 법률검토를 거칠 경우, 추후 발생할 수 있는 위법성 이슈에서 해방되실 수 있습니다.

 

한 예로 얼마 전 멀리 수원에서 저희를 찾아오셨던 어느 대표님께서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한 사업모델 검토 과정에서 ‘온라인 명예훼손’ 문제가 사업자 측에도 불거질 수 있는지 여부를 중점적으로 질문하셨습니다. 대표님은 단시간의 상담을 통해 사업자자 온라인 명예훼손 문제에서 면책될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을 얻어가셨으며, 지금까지 법률상담 서비스를 꾸준히 이용하고 계십니다.

 

저희가 제공하는 스타트업 법률자문 서비스는, 대형 로펌, 현장에서의 다년간 경험을 통해 사업모델의 위법 여부를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변호사들이 사업이 대면할 수 있는 법률상 문제를 명쾌하게 해결해 드립니다.

함께 나아가는 스타트업의 동반자로서, 여러분들의 열정과 꿈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헬프미, 박효연 변호사였습니다.

카테고리: 형사

박효연 변호사

부동산전문변호사 및 금융전문변호사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