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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프미 서비스 개인정보취급방침

제 1 조 (총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② 헬프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③ 헬프미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제 2 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에 관한 사항)
헬프미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본 계약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정보를 다음과 같이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 헬프미 서비스의 이용, 헬프미 서비스를 통해 작성한 서류의 다운로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통한 서비스 진행상황 안내, 분쟁 대응, 사이트 이용질서 유지 등
– 법률사무 위임계약에 따른 이해관계인에 대한 법규 및 계약상 의무 이행
– 금융거래 관련 업무(결제업무 관련 금융거래 신청, 이체 등)

□ 수집. 이용할 개인정보의 내용
–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주소, 성별, 전자우편주소)
– 자동 생성정보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

□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 수집·이용 동의일로부터 계약상 목적달성 시점까지(단, 목적달성, 거래종료 후 5년이 경과한 후에는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한 경우에 한하여 보유·이용하며 별도 보관함)

제 3 조 (고유식별정보의 처리)
헬프미는 헬프미 서비스 계약 과정에서 이용자의 고유식별정보를 필수적으로 필요로 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에 대한 개별 동의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이용자의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를 처리(수집·이용, 조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헬프미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고유식별정보 처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제 4 조 (개인정보의 제공에 관한 사항)
헬프미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본 계약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정보를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사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 등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개인을 식별하기에 특정할 수 없는 상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제 5 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①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이용자가 동의하신 내용을 이용자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웹사이트 내에서 허가된 절차에 따라 신청을 하거나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를 서버에서 추출하여 법령규정에 의해 보관하는 이외의 정보를 기술적으로 재생할 수 없도록 삭제하며, 해당 관리자가 확인토록 합니다. 또한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이용목적을 달성한 경우 분쇄기 이용한 분쇄 또는 소각하도록 합니다.
②    헬프미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를 쉽게 철회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는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보존 기간 : 소송이나 분쟁의 근거자료로 보존하는 목적으로서 민법 등 법령규정, 회사 규정에 따름
②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이용자가 확인 요구하는 경우 헬프미는 지체없이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파기절차 : 회원이 회원 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④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 대책)
① 기술적 대책
– 헬프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법인전자증명서(이하 ‘개인정보 등’)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 등이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헬프미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법인정보 등을 보호하고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③ 개인정보 등을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④ 입사 시 전 직원의 정보보호 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조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 등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⑥    한편, 헬프미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문제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주민등록번호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⑦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 등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헬프미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 8 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①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헬프미는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경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내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02)1336 / URL – http://www.1336.or.kr

제 9 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헬프미는 이용자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안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박효연
직책 : 대표이사
전화 : 02-552-5608
전자우편 : support@help-me.kr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성명 : 이헌
직책 : 선임
전화 : 02-552-5608
전자우편 : support@help-me.kr

제 10 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헬프미는 만 14세 미만 어린이들에 대한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수집하거나 제3자와 공유 혹은 매매, 대여하지 않습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한 상품계약에 대한 계약자로서의 자격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헬프미의 웹사이트는 미성년자에게 유해할 수 있는 정보를 포함하고 있지 않으며 만일의 경우 고객이 정보관리책임자를 통하여 이의를 제기할 경우 즉각적으로 이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제 11 조 (광고성 정보 전송)
①    헬프미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② 헬프미는 이용자가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이용자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이용자가 수신 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이용자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③ 헬프미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귀하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④ 팩스ㆍ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